우리에게 블로그 수익을 가져다 주는 효자 종목인 애드센스를 여러 모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테스트한 결과물을 보실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2011/11/22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 갯수에 대한 보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1. 애드센스 위치 변경 |
이번에는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를 맞바꾸어 봤습니다.
즉 우측에 있던 이미지 애드센스와 좌측에 있던 텍스트 애드센스를 바꾸어서 좌측에는 이미지만 나오게 하고 우측에는 텍스트만 나오게 했습니다.
2. 애드센스 위치 변경 결과 |
이렇게 한 결과 좌측 이미지를 적용한 애드센스가 옛날에 비하여 클릭율이 대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좌우 동일한 조건일 때 우측 애드센스가 좌측 애드센스에 비하여 배 이상 클릭율이 나왔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는 좌우의 비율이 거의 비슷할 정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클릭율이 동반 하락했습니다.
3. 애드센스 위치 변경에 대한 교훈 |
이때까지 알려진 바로는 오른쪽이 왼쪽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역행으로 하여 정말 그러한가 시험을 한 것입니다. 결과는 역시 '그러하다' 입니다.
'그러하다'와 아울러 실적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실적은 오른쪽은 물론 왼쪽까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1%대 가깝게 나오던 CTR이 양쪽 모두 0.1% 정도로 거의 10분의 1 정도로 곤두박질을 치고 말았습니다.ㅠㅠ
이번 애드센스 시험의 교훈은 오른쪽이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는 속설의 확인이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시험은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