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4 - 위치변경에 대한 보고

우리에게 블로그 수익을 가져다 주는 효자 종목인 애드센스를 여러 모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테스트한 결과물을 보실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1. 애드센스 위치 변경


이번에는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를 맞바꾸어 봤습니다.
즉 우측에 있던 이미지 애드센스와 좌측에 있던 텍스트 애드센스를 바꾸어서 좌측에는 이미지만 나오게 하고 우측에는 텍스트만 나오게 했습니다.

애드센스


2. 애드센스 위치 변경 결과


이렇게 한 결과 좌측 이미지를 적용한 애드센스가 옛날에 비하여 클릭율이 대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좌우 동일한 조건일 때 우측 애드센스가 좌측 애드센스에 비하여 배 이상 클릭율이 나왔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는 좌우의 비율이 거의 비슷할 정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클릭율이 동반 하락했습니다.

3. 애드센스 위치 변경에 대한 교훈


이때까지 알려진 바로는 오른쪽이 왼쪽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역행으로 하여 정말 그러한가 시험을 한 것입니다. 결과는 역시 '그러하다' 입니다.

'그러하다'와 아울러 실적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실적은 오른쪽은 물론 왼쪽까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1%대 가깝게 나오던 CTR이 양쪽 모두 0.1% 정도로 거의 10분의 1 정도로 곤두박질을 치고 말았습니다.ㅠㅠ


이번 애드센스 시험의 교훈은 오른쪽이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는 속설의 확인이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시험은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