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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세번째입니다.
먼저 1, 2편을 한번 보시죠.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그렇겠지만
수익을 내는 애드센스는 본문 상단에 있는 한두 개뿐입니다.
왜 그럴까요?

많은 분들의 생각은 그 곳이 클릭률이 좋으니 그곳에 집중 배치하는 것입니다.
즉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수요있는 곳에 공급을 늘리는 방식이죠.

그런데 우리가 PC나 스마트폰등 첨단기기는 이용하지만
우리의 생각은 아직 구시대적 사고에 머물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애드센스에도 발상의 전환이 필요할 듯 합니다.


무술의 고수는 온몸이 살인병기라고 합니다.(오메 무서워~~)
그리고 축구를 잘하는 사람은 공을 쫓는 것이 아니라 공이 자기를 따라다닌다고 합니다.
그들은 공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공이 다니는 길목을 지키다가 공을 낚꿔채어 공을 몰고 다닙니다.
즉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공을 따라가느냐 따라오게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자 본론에 들어가서
블로거들이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그냥 방치해 두는 것이 아니라 유도할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최근에 그런 방법을 몇가지 시험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대단히 유의미한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조만간에 저의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한 가지 방법을 말씀 드리자면
저는 실적이 없는 본문 아래의 애드센스를 제거하고 본문 중간에 넣어 봤습니다.
아래가 그 결과입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본문 중간의 애드센스가 꽤 높은 클릭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발상의 동기는 미국에서 행하고 있다는 드라마의 중간광고입니다.
우리나라는 드라마의 중간 광고를 허용하고 있지 않지만 미국은 드라마의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저는 애드센스를 상단과 하단에만 두는 것이 아니라 본문 중간에 넣어 봤습니다. 효과는 일단 성공적입니다.

애드센스를 본문 중간에 넣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효과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째, 위와 같이 수익이 늘었습니다


상단의 클릭을 아래에서 흡수한 것이면 수고에 대한 보상이 없겠지만....
이것을 증명할 방법은 딱히 없습니다.
저보다 실력이 좋은 다른 분께 바통을 넘기겠습니다.


둘째, 모바일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는 코드가 따로 있습니다.
본문에 넣으면 PC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보입니다.


저는 모바일 애드센스도 넣고 본문 중간 광고도 넣습니다.
본문 중간에 넣으면 PC에서도 보이고 스마트폰에서도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손가락으로 본문을 밀어 올려서 글을 읽는 것이므로 잘만 공략하면 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중간 광고는 1타 양피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중간 광고의 단점


단점은 매번 코드를 넣어 주어야 하므로 귀찮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주 잊어 먹습니다.
서식으로 저장하여 사용해도 저는 매번 까먹게 되네요.

아무튼 다소 번거롭지만 발상의 전환을 하여 애드센스를 본문 중간에 넣는 것도
블로그 수익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이바구의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이었습니다.

※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클릭율은 높지만 스마트프라이싱 우려가 높다고 [UO런치패드]님께서 말씀해 주시는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