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중간광고 효과있다

일전에 제가 애드센스 중간광고에 대하여 이야기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제 그 결과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매우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간이니 페이지뷰는 본문 상단보다 더 많이 나왔으며 수익률은 황금자리라고 하는 본분 상단 우측의 3분의 1 가량이 나왔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본문 중간 광고는 어떤 것인가 하면 예전에는 본문 아래에 위치하던 광고였습니다. 모두가 아시는 바와 같이 본문 아래는 거의 클릭이 일어나지 않는 자리입니다. 저는 거의 클릭률이 "0"였습니다. 그것을 조금 올려서 본문 중앙에 삽입하니 저렇게 놀라운 수익률 증가가 생긴 것입니다.

그러면 저것이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한 것인가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이 이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었습니다.



위 그림은 구글의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가지고 온 그림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도 구글에서 온 애드센스 메일에서 익히 보아왔던 그림일 것입니다.
저 그림에서도 중간광고가 나와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간광고가 애드센스 정책 위배는 아닌 것입니다. 아니 도리어 장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글에서도 보는 것처럼 애드센스 중간 광고는 대개 그림 밑에 조그맣게 소극적으로 작은 광고를 넣었습니다. 다음 달에는 좀더 적극적으로 이미지만으로 된 광고가 아닌 텍스트 위주의 광고는 어떨까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사이즈도 좀더 큰 것으로 해 보고요.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보기
2011/11/22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 갯수에 대한 보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2012/01/06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위치변경에 대한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