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

Banni가 뽑은 '위로가 필요한 순간'의 책들


제가 북마스터로 활동하는 Banni에서 북마스터들에게 '위로가 필요한 순간'의 책들을 추천받고 있습니다.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는데 잠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책을 추천한 분들은 Banni 북마스터 1기들로서 3개월동안 Banni 북마스터로 활동하는 분들입니다.
그 분들이 추천한 책들은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라는 책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세이류들이 추천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볍게 읽기 쉬운 것이 에세이물인데 책에서 얻는 위로는 결코 가볍지 않은가 봅니다.

저는 예전에 읽은 지금은 고인이 되신 장영희 교수의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을 추천했습니다.
지금도 가끔 펼쳐보는 책인데 작가를 이 세상에서 더 뵐 수 없다는 것이 더 마음을 짠하게 합니다.

삶이 고단할 때 여러분들도 Banni 북마스터가 추천한 책을 한번 읽어 보세요.
틀림없이 위로를 받고 새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Banni 북마스터가 추천한 자세한 도서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위로가 필요한 순간!(41개의 작품 담김) by book_master 2011.02.17
북마스터 여러분의 위로가 필요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그 순간에 위로받았던 책을 담아주세요~ 추첨을 통해, 은희경 작가의 신작 '소년을 위로해줘' eBook(이북)을 30분께 드립니다! 2011.2.17~3.1
사랑합니다 감사합... 무조건 행복할 것 그림이 내게 말을 걸...
나는 가끔 우두커니... 호텔 아프리카 (Hote... 죽을 때 후회하는 스...

더 많은 작품이 담겨있어요. 책장 바로가기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양장)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자신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혹시라도 자신이 생각한 것과는 달리 잘 못된 길에 들어섰을 수도, 꿈을 잊은 채 그저 막연하게 살아가고 있을지도, 어쩌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부정적인 마음에 습관처럼 길들여져 있을지도 모른다. 기쁨보다는 슬픔에, 웃음보다는 눈물에, 성공보다는 실패에 익숙해지면 희망은 멀어지고 행복의 길에서 벗어나게 된다.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세상과의 소통에 집착하여 외부에서 길을 찾기보다는 자신의 내면과의 소통에 먼저 집중해야 한다. 자신과의 소통을 통해서 자기 긍정의 싹을 키우는 것이 가장 선행되어야할 일이다.
이 책의 이야기들은 자신과의 소통을 위한 마음의 길을 열어준다. 일상적인 일에서부터 내면에 대한 물음에 이르기까지 저자의 따뜻한 통찰력에 공감하게 된다. 그저 편하게 읽고 보다보면 잃어버렸던 마음의 여유를 찾고 진짜 행복을 인식하는 멋진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저 잠깐의 멈춤과 여유만 있으면 충분하다.

by candybee 2011.02.27

무조건 행복할 것
그 무엇보다 인생의 목표는 행복이 되야할것이다. 저자는
장장 1년에 걸친 행복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그런데 읽다보니
정말 눈딱감고 이프로젝트에 동참하면 행복해질것 같다. 이게
성공하면 다시 2년, 3년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이게 몸에 배면
그때부터 내 인생 고생끝, 행복시작이란다 ^^

by 아빠소 2011.02.26

그림이 내게 말을 걸어왔다 - 조정육 동양미술 에세이 1
몸이 아프니 만사가 귀찮았던 그 어느시절 그림과 함께 조근조근 애무해 주는 조정육씨의 책은 정말 큰 위로가 되었답니다. 그림 자체만으로도 마음이 차분 해 지는데 그 그림을 안내하는 그녀의 안내는 또 얼마나 따뜻한지요... ^^

by 빨간물고기 2011.02.23

 

문화 생활의 길잡이, 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