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고영혁 옮김/길벗 |
#그로스 해킹이란?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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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목 방법 모든 가정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계속 질문하라. 또한 고객에게 질문하는 것 역시 필요하다. 우리의 할 일은 <뉴욕타임스》 1면에 제품 출시를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뉴욕타임스》가 우리 제품에 대해 약간이라도 기사를 다루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수백만 명이 아니라 수백 명 혹은 수천 명의 핵심 인물만 움직이도록 하면 된다. 그로스 해킹 역시 구세대 방식과 마찬가지로 고객을 끌어오는 것이 필요하다. 단지 그 방식이 싸고, 효과적이고, 대개는 독창적이면서 새로운 방식이라는 차이가 있을 뿐이다. 그로스 해킹은 전통적인 마케팅처럼 반복해서 홍보할 필요가 없다. 그로스 해킹의 핵심인 구전효과에 대하여 자기 자신에게 질문해 봐야 한다. 그로스 해커는 구전효과를 운에 맡기지 않는다. 그리고 구전성은 결코 우연히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로스 해커 TV의 브론슨 테일러의 말. 베인 앤 컴퍼니에 따르면 고객 유지율을 5% 상승시켰을 때 회사 수익성은 30% 증가할 수 있다고 한다. 마켓 매트릭스는 기존 구매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확률은 60~70%이지만, 신규 고객에게는 5~20%에 그친다고 발표했다. 그로스 해킹은 투자 대비 수익률(ROI)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별로 관심 없어 하는 새로운 사람을 쫓아다니기보다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개인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행동하게 하는 데에 시간을 써야 한다. 즉, 고객에게 제품을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지 가르치는 것이 낫다. 기억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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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책읽기
마케팅 '그로스 해킹'으로 접근하라
http://sungjin65.tistory.com2015-07-25T07:33:5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