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창업 일기

[창업일기] 중국에 무료 영상통화하는 방법

오늘은 중국무료 영상통화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통화하는 방법도 있지만 상대방 얼굴을 보며 무료로 통화하면 더욱 좋겠지요.
중국에 유학간 자녀가 있다던가, 아니면 애인 또는 중국 주재 직원이 있다던가 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중국과 무료로 영상통화를 하는 프로그램은 중국인들의 카카오톡이라 할 수 있는 QQ입니다.


 중국에서 QQ가 얼마나 유명한지는 상상을 초월한다고 하는군요. 젊은층은 대부분 QQ 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친한 친구들끼리는 QQ번호를 교환하는 것이 대유행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이렇게 QQ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QQ를 통하여 음악, 게임, 메일, 메신저, 쇼핑, 미니홈피 등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옛날에 너도 나도 미니홈피 싸이를 만들던 그 정도 이상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위 화면이 QQ 아이패드 버전입니다.
QQ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PC버전이 모두 있기에 자기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아이패드 버전을 많이 사용하고 가끔 아이폰 버전을 사용합니다. 집 컴퓨터에 캠이 없어서 따로 장만하려니 돈이 들 것 같아서 아이패드로 시작했는데 통화하면서 이리 저리 돌아 다닐 수도 있어서 대단히 편리합니다.

화질은 대단히 좋습니다.
먼저 영상통화 장면 캡처한 것을 한번 보시죠.



큰 화면이 중국 현지이고 오른쪽 아래 작은 화면이 한국에 있는 저의 모습입니다.
화면은 상단 오른쪽에 있는 것을 터치하면 화면이 상하로 교대됩니다.

큰 화면에 수화기를 들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는 중국측에 컴퓨터 마이크가 고장이 나서 한국에서 개통해서 보낸 070 전화로 무료 통화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메신저 답게 물론 채팅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키보드 자판을 중국어가 나오게 세팅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국에서 한글로 입력하면 중국에서는 알 수 없는 영어로 나온다고 하는군요.

중국과 무료영상통화서비스인 QQ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주민번호 같은 것을 요구하지는 않기에 한국에서도 누구나 회원가입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회원가입 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들에게는 영어가 익숙할 것 같아서 영어사이트로 소개해 드립니다.



회원가입에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거주지역을 중국으로 하면 또다른 것을 자꾸 묻는다고 하니 처음부터 Korea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것은 QQ는 번호로 상대방을 인식하는데 이 번호는 자기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회원가입하면 무작위로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보통 9~10 자리라서 기억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것을 메모하던가 아니면 잘 기억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새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새로 가입하는데 제한사항은 없지만 새로 가입하게 된다면 QQ 번호를 지인들에게 다시 알려야 하고 채팅기록이 다 사라지게 되겠지요.

다시 말하지만 상대를 찾고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것도 상대방의 닉네임이 아니라 9~10자리의 아라비아 숫자 QQ번호이므로 이것을 잘 기억해야 된다는 것 재차 알려 드립니다.


QQ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탭은 위 그림 빨간박스에서 두번째 탭인 마이크같이 생긴 것입니다. 그외 옆으로 파일보내기, 사진보내기, 채팅기록도 있는데 이것 저것 눌러 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에 아이폰 어플과 아이패드 어플 및 PC버전 다운받을 수 있는 주소를 남기니 필요하신 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국과 무료영상통화하는 QQ 다운받기
PC버전 : http://adf.ly/680Qq
아이폰 어플 : http://adf.ly/681cN
아이패드 어플 : http://adf.ly/68AJ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