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윈도우 포멧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아준다 - 3DP Chip


얼마전 P2P 프로그램을 잘못 사용함 때문인지 몇일간 바이러스 공격을 집중적으로 받아서 컴퓨터를 포멧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습니다. 바이러스가 얼마나 지독한지 보안 프로그램으로 치료를 해도 해도 계속 살아나서 컴퓨터 운영을 방해하네요.ㅠㅠ

컴퓨터 포멧과 윈도우 설치가 요새는 많이 쉬워졌다고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번거롭고 성가신 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특히나 각종 운영기기들의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일은 잘못하면 몇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일이 되고 말죠.

이럴 때 한 방에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무료 유틸 3DP Chip은 컴퓨터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무설치 프로그램이라 공간을 차지 하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3DP_Chip_v1105.exe



3DP Chip를 다운 받아서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띄운 초기 화면입니다. 왼쪽에 자기의 컴퓨터에 설치된 각종 컴퓨터 부품들의 종류와 사양이 나옵니다.

요새는 왠만한 것은 윈도우에서 다 알아서 설치해 주지만 간혹 드라이버를 잡아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번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오디오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지 못해서 소리가 나지 않았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화면에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카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위에서 그래픽카드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위 빨간 박스에서 자기의 운영체제에 맞는 부분을 클릭하면 친절하게 내려받기 화면으로 연결이 됩니다.

그 외에도 이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 유용한 자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포멧후 복잡한 드라이버 설치 3DP Chip으로 해결하시고 남는 시간에 차 한잔의 여유 가져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