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나만의 개성, QR코드 만들기 - 꿍알


QR코드라고 아시죠?
최근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기업뿐 아니라 개인들도 QR코드를 생성하여 블로그나 명함에 붙이는 경우가 많아 졌습니다.
비지니스에 활용할 수도 있고 블로그 사이트내에 붙여서 블로그를 홍보할 수도 있겠죠. 스마트폰의 QR 리더기를 이용하면 그 상품에 대하여 좀더 많은 정보를 알 수도 있기 때문에 요새는 거의 필수나 다름 없습니다.

QR코드란?

QR코드
는 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바코드로, 기존 바코드가 용량 제한에 따라 가격과 상품명 등 한정된 정보만 담는 데 비해 QR코드는 넉넉한 용량을 강점으로 3차원적인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다.[네이버 사전]

QR코드를 무료로 생성해 주고 개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사이트를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이름도 QR과 어감이 비슷한 '꿍알'입니다.^^ QR코드 필요하신 분 이곳에서 만드시고 여러 활용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관련 정보 알려 드립니다.

꿍알에서는 모바일 명함, 초대장, 상품, 가게홍보, 편지 등을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QR코드 스티커와 도장을 제작하여 신개념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절차를 2분안에 만들 수 있고, 무료 입니다!

 

 

step 01 꿍알 회원가입

이메일, 비밀번호, 연락처, 이름 등의 단 4가지 정보만을 기입하시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꿍알은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수집하지 않고 있어 30초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step 02 꿍알만들기

이용하시고 싶은 유형(명함, 가게홍보, 초대장, 이벤트(편지), 제품홍보)을 선택 하신 후, 그에 맞는 정보를입력하시면 꿍알이 생성됩니다.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여 1분 30초면 꿍알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02 꿍알관리

마이페이지에서 꿍알을 생성/수정/삭제 등의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꿍알 활용사례
꿍알은 사용하는 사람의 목적에 따라 자기 PR, 가게 홍보, 초대장, 이벤트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을 보시고, 개인 및 사업의 목적에 맞게 꿍알을 사용하여 홍보 해 보세요!



 
QR코드 만들기

1. 생성할 QRcode 데이터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2. 정보 입력부분을 입력합니다.
3.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4. 다운로드 하여 내컴퓨터에 저장합니다.웹용은 png 파일로, 인쇄용은 eps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5.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My 꿍알 저장에 저장합니다.

 
꿍알 디자인 QR코드 제작

디자인 QR코드는 QR코드의 흑백 격자 무니 패턴에 컬러 또는 로그 삽입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여, 자신만의 특색있게 만든 QR코드 입니다.
기업의 로고와 CI,BI를 적용시킬 수 있어 기업이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고,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꿍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