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실전 재테크

[북리뷰] 경제 상식 충전소 - 경제 상식을 충전하라

경제상식 충전소경제상식 충전소 - 10점
최진기 지음/한빛비즈
\ 12,800

기다렸던 책이다.
최진기님의 신작 도서를 기다린 것이 아니라 내게 이런 경제 상식을 알려 주는 책이 필요 했었다.

누구나 이런 말을 들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경제 지식을 쌓으려면 경제 일간지를 하나 정해서  이해가 되던지 안되던지 꾸준히 읽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자연적으로 경제 지식이 쌓인다.

맞는 말이다.
그런데 이와 같은 방법은 시간이 문제다.
크게 맘잡고 경제 일간지를 하나 선택하여 펴 들었지만 뉴스에서 흔하게 접하던 용어인데도 도무지 그 뜻이 무엇인지 그리고 전반적으로 이 기사에서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도저히 감을 잡지 못할 때가 있다. 그럴 때 이런 도서가 제격이다.

이 책의 저자인 최진기님은 현재 비타에듀 사회탐구 영역의 최고 인기 강사이며 전국 사회탐구 영역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한 스타 강사라고 한다. 그가 2008년도에 강의한 환율에 대한 동영상 강의는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한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경제 용어와 상식을 금융, 경제지표, 증권, 주식, 경제정책, 국제경제 등 8개 부분으로 나눠서 스타 강사답게 우리 귀에 쏙쏙 들어 오게 매우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각 파트도 3-4 Page로 짧아서 읽기도 쉽다.




경제의 기초 지식을 단 기간에 쌓고 싶은 사회 초년생이나 재테크를 막연하게 생각하고 무엇부터 해야 할 지 몰라 막막한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http://sungjin65.tistory.com2010-09-01T05:31:05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