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내연금'을 알아보자


보건복지부 산하 국민연금공단에서 16일(수)에 체계적 노후준비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http://csa.nps.or.kr)을 개편·오픈하였습니다.


'내연금' 사이트에 가면 자신의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내역, 예상연금액 등을 직접 조회할 수 있으며, 퇴직연금, 개인연금 준비 정도에 따른 시뮬레이션과 노후 재무설계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스스로 은퇴준비 상황을 미리 예측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접속해 보니 플래쉬 화면이라 컴 사양이 낮으면 속도가 다소 걸리더군요. 아니면 개편 첫날이라 접속자가 많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고객 스스로 가계 재무상태의 적정성, 생애목적자금별 준비상황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등  가계의 재무 상황까지 점검할 수 있는 여러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또한 ‘내연금’은 재무영역 외에 건강, 일, 여가, 주거, 대인관계 등 비재무적인 영역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균형잡힌 노후설계서비스(CSA : Consulting on Successful Aging)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기도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쓰기 위해 생각하지 않고 아무 수치나 입력하니 노후자금이 위와 같이 부족하다고 진단해 주는 군요. 시간을 갖고 좀더 꼼꼼이 점검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내연금'에서는 자기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노후 설계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도 주선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기의 거주지역을 클릭하면 아래에 상담사 이름과 전화번호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상담사는 노후설계 전문 컨설턴트이며 무료라고 하니 노후 설계에 대하여 보다 심층적인 노후설계를 원할 경우 온라인 예약을 통하여 대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우리가 노후 설계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무엇을 어떻게 하여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자기가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고 또 그것을 대비해 줄 수 있는 여러 방법과 전문 지식들을 제공하니 노후 설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