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창업 일기

[창업일기] 내가 고도몰을 선택한 이유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 쇼핑몰 솔루션을 어떤 것을 선택하였느냐 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것은 상품판매와 직결되며 또 관리의 편의성과도 연결되기에 잘 선택해야 합니다.

쇼핑몰 솔루션을 잘못 선택하면 장사도 장사이거니와 쇼핑몰을 운영하는 내내 고통에 직면하게 됩니다.

 

 

가장 큰 문제가 A/S 부분입니다.

태그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분은 나름대로 묻고 공부하며 수정을 해 가겠지만

태그에 서툰 분들은 문제가 생겨도 어디가 문제인지 발견할 수도 없거니와

잘못된 부분을 안다고 해도 솔루션 제공업자의 전화 안내대로 그것을 수정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물론 자금이 넉넉한 분들이야 이 모든 것을 관리업체에 맡기고 자신은 오로지 제품판매에만 신경쓰면 되겠지만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저같은 중소업자들은 일찌감치 간단한 태그는 직접 만질 수 있도록 관련공부를 해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태그를 아는 분들이던 모르는 분들이던 쇼핑몰 솔루션 사용법이 쉬운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저도 어느 업체를 선택할까 많은 고민을 하며 검색을 해 봤습니다.

어떤 분은 고도몰이 좋다고 하고 또 어떤 분은 카페24가 좋다고 하더군요.

모두들 자신의 입장에서 말씀을 하시는 것들이라 막상 쇼핑몰을 시작하려는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도리어 혼란만 주고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각 업체의 샘플사이트를 모두 사용해 보고 사용법이 쉬운 것을 우선 순위로 해서 고도몰을 선택했습니다.

 

.

 

카페24나 메이크샵도 기능적으로는 우수한 것 같았으나 왠지 어렵고 고루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하루에도 수십번 드나들 곳인지 어렵고 딱딱하다면 내가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저는 내 집처럼 편안한 곳 고도몰을 선택했습니다.

고도몰은 우선 사용법이 쉬워 보였고 요모조모 아기자기한 것이 왠지모르게 친근감이 들었습니다.

 

어떤 분은 질문을 해도 답변이 느리다고 하던데

제가 경험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1시간 반만에 답변이 달려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개인적 차이가 있겠지만 쇼핑몰 솔루션 선택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쇼핑몰을 개설해 놓고 명함이나 박스를 구입하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 다녔는데 고도몰 관리자 모드에 다 있더군요. 일반 시중 보다 훨씬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여러 악세사리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쇼핑몰 솔루션도 마찬가지로 관리자 모드 사이트 내에 다 있습니다.

 


그리고 자금을 아끼는 팁을 하나 말씀 드리자면 우선은 무료형으로 운영을 하시다가 본격적으로 매출이 일어나고 용량이 부족하면 임대형이나 독립형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도몰은 200M을 무료로 주는데 이것만 해도 상당한 용량이 됩니다. 용량만 월 1,100원씩 주고 100M씩 늘려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쇼핑몰을 개설하면 예상했던 비용 외에 추가로 들어가야 할 것이 많으니 처음부터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 고도몰에 등록하실 분은 추천인 난에 제 아이디 "kkakkamall"를 적어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