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에 나만의 이벤트를 기록해 보자

애드센스가 어느 날 대박을 치게 되면 정말 기분 좋죠. 이럴 때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이런 이벤트를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남겨도 되지만 아래와 같이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에 남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 나만의 이벤트를 기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실적보기를 하면 위와 같이 그래프 아래에 플러스(+) 기호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모를 기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곳에 애드센스와 관련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저는 6월 2일에 기대하지도 않았던 애드센스 대박이 터져서 기록으로 남겼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서 '이벤트 표시'에 체크를 하고 메모를 적은 날짜를 클릭하면 아래에 이벤트 내용이 나타납니다. 날짜에 나오는 "1"이라는 숫자는 메모 갯수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저처럼 애드센스 대박이 터진 날을 기록할 수도 있고 내 블로그에서 어떤 내용을 포스팅했을 때 애드센스 클릭율이 높은지를 추측할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니면 애드센스를 이리저리 테스트할 때 그 기록을 남겨도 좋을 듯 합니다. 그 밖의 활용도는 개인이 궁리해 보세요. 이상 이바구의 블로그수익 팁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2011/11/22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 갯수에 대한 보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2012/01/06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4 - 위치변경에 대한 보고

 

2012/01/27 - 애드센스 중간광고 효과있다

 

2012/04/21 - 애드센스 수익, 텍스트, 이미지 광고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