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팁 - 2개 보다는 1개???

예전에도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올리면서 비슷한 내용의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의 결론은 이바구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가 1개 보다는 2개가 실적이 좋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결론을 내린 것이 있었습니다. 모든 애드센스팁은 절대적이지 못하며 내 블로그에 맞게 조정해야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오늘 글도 결론부터 먼저 말씀 드리자면 먼저 글의 연장선상에 있는 글입니다. 아래 자료를 참고해서 자기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조건의 애드센스 조합을 찾으십시오.

 

 

위 그림은 애드센스는 아니지만 본문 상단에 CPC 광고를 1개를 배치했을 때와 2개를 배치했을 때의 실적 차이를 보여줍니다. 1개를 배치했을 때 급격하게 클릭 수가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 예에 불과합니다. 애드센스는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른 블로그의 정답이 내 블로그에선 오답이 될 수도 있고 내 블로그 내에서도 작년이 다르고 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블로그광고에 CPC 광고가 우후죽순격으로 생겨나는데 이것도 내 블로그와 궁합이 잘 맞는지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단가가 좋다고 추천해서 달았는데 1클릭에 17원 주는 블로그광고도 있더군요. 또 집계가 어떻게 됐는지 노출집계도 올바르지 않더군요. 대략 난감이었습니다.ㅜㅜ

 

 

블로그수익에 정답은 없습니다. 끊임없이 찾아보고 적용해 보고 연구해 봐야 합니다.

 

이상 이바구의 블로그수익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