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새로운 방법

애드센스 중간광고가 효과가 있다는 것은 제가 예전에 사례를 들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애드센스 중간광고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접속자가 많아서 효과가 더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하여 애드센스 중간광고를 넣고 있었는데 cmsfactory.net에 갔더니 더 획기적인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Skin.html 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고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iv id="xyz">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
</div>
<script>
document.getElementById('abc').appendChild(document.getElementById('xyz'));
</script>

 

※ 위 코드 출처 : http://www.cmsfactory.net/node/10593

 

위 코드를 자신의 Skin.html 의 </body> 위에 넣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본문 글을 작성하다가 애드센스가 필요한 자리에 아래 코드를 적어 넣으면 됩니다.

 

<div id="xyz"></div>

 

매우 간단합니다.

위 태그를 직접 넣어도 되지만 저는 서식에 저장해 놓고 사용합니다.

코드가 간단해서 직접 넣어도 되지만 서식으로 저장해 놓는 것이 더 시간이 절약되더군요.

 

이것은 단순히 위치 이동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정책위반에도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 방식에 비해 제가 생각하는 이 방식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드센스 수정이 용이

 

 

 

.

애드센스를 수정할 때 기존 방식은 각 본문의 글을 일일이 찾아서 수정해야 하는데 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이것 정말 보통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애드센스를 수정할 일이 있으면 Skin.html 에서 애드센스 하나만 수정하면 전 글에 있는 애드센스가 한 번에 다 수정이 됩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가만히 있는 애드센스 수정할 일이 뭐 있겠는가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에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거나 나중에 알게 된 정책이 있다면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수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본문 안에 336*280 사이즈의 애드센스가 허용되었지만 스마트폰이 발달된 지금은 300*250 이하의 사이즈만 허용됩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정책은 또 어떻게 바뀔지 모릅니다. 우리가 모르고 있는 정책이 있을 수도 있고요.

 

2. 치고 빠지기 가능

 

 

만약에 애드센스 정지를 먹었다면 본문 안에 있던 애드센스는 보이지 않고 빈 공간으로 보이게 됩니다.

글 중간에 뻥 뚫린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죠.

이럴 때 위 방식을 적용했다면 Skin.html 에서 애드센스 대신 다른 광고를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팁 하나를 살짝 알려 드리면

블로그 광고업체가 이벤트 중이라면 며칠간 살짝 그 광고로 대체해도 됩니다.

일종의 치고 빠지기 전법(?)입니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개인이 각자 생각해 보시고 좋은 방법 있으면 저에게도 살짝 귀뜸해 주세요.


좋은 애드센스 팁을 제공해 주신 cmsfactory 사이트에 감사를 드립니다.


※ 오류가 생겨 아래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필요하신 분 아래 글 참조하세요.

2014/08/09 - 애드센스 중간광고 코드 수정했습니다.


.

관련글 보기

 

2012/01/24 - 맞춤채널로 애드센스 수익 끌어 올리기

 

2012/04/21 - 애드센스 수익, 텍스트, 이미지 광고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2013/03/29 - 구글이 알려 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례들

 

2014/04/04 -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