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실전 재테크

무조건 CMA를 개설하라

요새 재테크가 열풍이다 싶을 정도로 각종 책과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읽은 책에서는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책인데도 불구하고 펀드, 주식, 보험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사례를 소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책에서는 어느 결혼정보회사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여자의 경제력을 결혼조건으로 제시하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고도 합니다.
즉, 결혼 적령기인 20대 남녀들이 경제적인 마인드를 갖추지 않고 옛날처럼 철없이 돈을 펑펑 쓰기만 한다면 결혼도 하기 힘들거라는 얘기입니다.

예전 같으면 재테크는 40-50대의 경제적 안정을 이룬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으나 지금은 연령에 상관없이 어린이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미래에 대하여 대비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찍 시작하면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는 것입니다.

사회가 불안하고 미래에 대한 직장이나 신분이 불확실하니 일찌기 준비하는 것은 어찌보면 자연스럽고 바람직한 현상이라 할 것입니다. 옛날에는 남자는 군대를 다녀와야 철이 들고 여자는 시집을 가서 시집살이를 해봐야 철이 든다고 했는데 이제는 외부의 환경에 의하여 철이 들 것이 아니라 스스로 깨우쳐서 황금빛 노년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정 쏟아지는 정보에 마음의 부담만 되어 무엇을 하긴해야 하는데 무엇을 하여야 할 지 모른다면 저는 우선 CMA계좌부터 개설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서 재테크에 관련된 책을 5권 정도만 읽으면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이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재테크에 관련된 책을 5,6권 읽으면 각 책마다 중복된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그것을 빼더라도 책값 대비 또는 시간 대비 충분히 얻는 것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CMA의 효과를 체득한다면 일반 은행의 자유예금과 적금밖에 몰랐던 사람은 왜 내가 이리 살았던고하고 후회가 될 것입니다.

CMA계좌만 개설하면 일반 은행의 자유입출금예금과 별반 차이없이 기존 자기가 사용하는 은행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높은 복리 이율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일반 은행의 자유예금 통장은 이자가 거의 없지만(연 0.5%) CMA계좌는 하루만 맡겨도 연2.5%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2%의 효과를 피부에 와닿게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필자가 미래에셋증권에 개설한 CMA계좌에 현금 15만원을 입금하니 그 다음날에 18원의 이자가 붙었습니다.
큰 금액도 아닌 15만원에 하루만에 이자 18원이라니....

CMA계좌 개설은 주식을 꼭 사거나 펀드에 가입하는 사람만 개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상관없이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설시 연계 은행을 지정해 두면 일반 시중 은행에서도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나중에 주식이나 펀드로 연계하면 금상첨화겠지만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높은 이율의 이자를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근 차근 재테크에 대한 계획을 세워가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