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페이스북에서 보고싶지 않은 글 숨기는 방법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하다가 보면 극단적인 게시물로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사람이 가끔 있습니다.

제게는 극좌로 치우친 개인의 의견이나 게시물을 퍼다 나르는 사람이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천안함이 이스라엘 잠수함에 의해 격침되었다는 등등 그야말로 말도 안되는 카더라식의 확인되지 않은 소식을 전하는 사람입니다.

 

개인의 생각은 자유이니 다른 분이 어떤 생각을 가지는 지는 내가 관여할 바가 아닙니다.

하지만 SNS 상에서 팔로우 관계를 맺으면 상대방의 이런 얼토당토 않은 게시물까지 내 담벼락에 노출된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당하면 꼭 누가 내 대문 앞에 ×을 싸놓고 간 것 같은 불쾌함이 엄습해 옵니다.

 

SNS, 특히 페이스북에서 원하지 않는 상대방의 게시물을 내 담벼락에서 제거하는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먼저 해당 게시물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문제가 되는 게시물에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 상단에 "∨"표시가 나옵니다.

 "∨"표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말이 나옵니다.

 

 

우리가 지금 할려고 하는 일은 내 담벼락에서 해당 게시물을 제거하는 것이므로

세번째 탭과 네번째 탭이 해당됩니다.

 

 

 

먼저 세번째 탭은 해당 팔로우와 절연은 하지 않으면서 해당 글만 내 담벼락에서 숨기는 기능입니다.

세번째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으로 안내됩니다.

 

 

내용을 읽어 보고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던지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선택하세요.

 

자 이제 네번째 탭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네번째 탭인 "000님의 모든 게시물 숨기기"는 해당 팔로우의 모든 게시물을 내 담벼락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그렇다고 해당 팔로우와의 절연은 아닙니다.

(절연은 내 페이스북 계정의 "친구"에서 하시면 됩니다)

 

네번째 탭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창으로 이동됩니다.

 

 

팔로우의 모든 게시물이 숨겨지고 상대방에게 의견을 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팔로우 게시물을 숨기면서 메시지 보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네요.^^

 

잘못 선택했으면 "취소"를 누르시면 다시 예전처럼 상대방의 게시물을 내 담벼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찬반양론이 갈리는 정치적인 얘기는 좀 안 봤으면 좋겠네요.

명확한 근거가 있으면 몰라도 카더라식의 정보만 듣고 게시글을 올리는 것은 자신의 이미지만 깍아먹는 어리석은 짓이 아닐까요?

 

이상 이바구의 페이스북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