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모바일용 애드센스 설정하기

모바일용 애드센스 설정하기

 

벌써 오래전에 모바일용 애드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소식은 들어 알고 있었지만 그놈의 귀차니즘 때문에 차일 피일 미루다 보니 그만 깜빡 잊고 있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설정한 것이 당연히 나오는 줄로 알고 있었는데 어제 어느 분의 질문으로 스마트폰에서 저의 블로그를 확인해 봤더니 모바일용 애드센스가 보이지 않더군요. 급 좌절 ㅜㅜ 그래서 부랴부랴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새롭게 수정했습니다. 그 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미 제 애드센스 계정에서는 예전 모바일용 애드센스가 노클릭이 된지 오래됐었습니다.

(그래도 구글은 모바일용 애드센스 항목이라는 것을 지우지 않고 있군요. 그래서 많은 사람이 헷갈리는가 봅니다)

 

안내창이 뜬 것도 오래된 것 같네요.

이렇게 게을러서야.....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애드센스를 만드는 것과 똑같이 콘텐츠 항목으로 가야 합니다.

내광고에서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일반 애드센스를 만드는 것과 동일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서식으로 만들어 맨아래 다른 광고문구와 함께 넣고 있습니다.

 

 

위 그림은 일반 PC에서 보는 화면인데 모바일용 애드센스가 나오는 자리가 공란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블로그 주소에서 모바일 주소인 m(http://www.ibagu.co.kr/m/988)을 넣고 보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용 애드센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 목적인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보일까요?

스마트폰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좋은 곳에 잘 자리잡았군요.

 

현재 포털사이트 유입의 반 정도가 모바일로 접속하는데 여러분도 모바일용 애드센스로 블로그 수익 챙겨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