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리얼센스, 플로팅 배너 달았습니다

어제부터 이바구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께서는 왼쪽에 세로로 길게 늘어진 배너를 발견하셨을 것입니다.
바로 리얼센스의 플로팅 배너입니다.


리얼센스는 애드센스와 달리 플로팅 배너를 인정합니다.
그 동안 리얼센스는 다른 분들은 꽤 많이 블로그 수익을 올렸다고 하지만 제게는 그다지 재미가 없었습니다. 광고수가 많지 않으니 자연 클릭률이 저조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블로그 수익을 올리는 분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그런데 어제 플로팅 배너로 바꾸고 나서 리얼센스 몰라보게 수익이 늘었습니다.
물론 필요해서 클릭한 분도 계셨겠지만 아마 이상한 것이 생겨서 아래 위로 왔다 갔다 하니 호기심으로 클릭한 분이 많았을 것입니다.ㅎㅎ 아무튼 어제 리얼센스 괜찮았습니다. 아래가 그 증거입니다.

우측 7월 13일과 14일 사이에 클릭률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리얼센스를 여러 곳에 실험적으로 배치해 봤습니다
본문 상단에 배치하니 클릭률은 다소 높은데 광고수가 적으니 시간이 지날수록 클릭률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중요한 본문 상단 자리에는 믿음직한 애드센스를 배치하고 리얼센스는 본문 아래에 배치하였습니다.

플로팅 배너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이 곳에 설치한 것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과 고정된 듯 스크롤을 따라 다니는 것입니다.
두 종류 다 설치해 보니 지금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훨씬 더 자연스럽고 보기가 좋더군요.

플로팅 배너 소스는e아라님 블로그에서 얻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것이 아니니 필요한 분은 아래의 e아라님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플로팅 배너와 고정된 듯 움직이는 플로팅 배너 모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소스를 제공해 주신 e아라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e아라의 플로팅 배너 설치방법 : http://eara.tistory.com/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