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보험 & 교통사고

자동차보험 비교하면 내려 갑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하고 자동차보험 싼곳으로 가입하세요.


이제는 필수품이 되어 버린 자동차. 그러나 아직까지 자동차에 부과되는 세금은 높기만 하고 일년에 한차례 목돈으로 내야만 하는 자동차보험료는 가정 경제를 휘청거리게 할 만큼 아직까지는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조금만 눈을 돌리면 자동차보험료 싼곳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Daum지식 자동차보험 부문1위의 명예를 걸고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하라! 그러면 내려간다

 
아래 그림을 한번 보십시오. 운전자를 30세로 가정하고 2007년식 쏘나타2.4(트랜스폼)를 모델로 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샘플화면입니다. 각 보험사간 차이가 무려 최대 14만 원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한 샘플화면이 실제로 가능한가 하는 의문을 가지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위 그림은 조작된 것이 아니며 실제로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통하여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하면 최대 10만원 이상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둘째, 국내 자동차 보험 환경

 

 

먼저 국내 자동차 보험료가 이렇게 천차만별이 된 원인부터 살표 보겠습니다.

세계는 지금 국가간 벽을 허무는 개방화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지금 국가간에 진행되는 FAT 협상도 그 연장선상입니다. 우리나라가 가진 것을 수출하려면 그 나라의 물건도 일정부분 사 주어야 하는 것이 국가간의 거래입니다.

보험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진 기법으로 무장된 외국계 보험사가 일시에 쏟아져 들어오면 국내의 보험회사들은 경쟁에서 살아 남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래 전부터 정부에서는 국내 보험사들의 경쟁력을 키워주기 위해 자율 경쟁을 유도하였습니다. 그것이 보험료 자율화이며 자동차보험료가 차이가 나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싼곳이 생기기도 하고 자동차보험료가 비싼 곳이 생기기도 한 것입니다.


 

국내의 자동차보험사들은 서비스로도 경쟁을 하여야 하지만 가장 민감한 가격을 보험사간 차별화를 허용함으로써 국내 손해보험사들의 경쟁력을 끌어 올렸습니다.

그 결과 2010년도 현재 많은 외국계 보험사가 국내에 들어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TV광고도 하고 있으며 직접 영업 사원을 채용하여 골목 골목을 누비고 있습니다. 아줌마로 대변되던 보험사원을 깔끔한 정장의 남자 사원을 채용함으로 차별화를 하였고 선진화된 영업 기법으로 국내 보험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보험사도 1995년도에 삼성화재가 최초로 북경에 사무소를 개설한 것을 필두로 다른 국내 보험사들도 외국에 많이 진출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자동차 보험은 사고난 차량에 대한 후속 서비스가 필요함으로 AIG같은 외국계 보험사가 영업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적은 미비하고 그외 화재 보험이나 상해 보험에 주력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세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활용하라

 

지금은 개인도 기업도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언제든지 도태되어 버리는 무한경쟁의 시대입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더 질좋은 보험 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를 잘 활용하면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으며 한 차원 높은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양자간의 유불리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입니다. 보험료 비교 견적사이트를 이용하면 위 그림과 같이 한 표로 된 각 자동차보험 비교견적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꼭 주의할 것은 가격이 싸다고 반드시 좋은 보험사가 아니란 사실은 꼭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은 여러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하지만 특별히 인슈넷을 추천합니다.
기업신용등급이 AA 이며 종합신용등급에서도 A- 의 높은 점수를 획득한 믿을 수 있는 업체입니다. 그리고 인슈넷은 인슈넷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슈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국내 10여개사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서비스
[이레종합보험] Daum지식 1위 "이바구"가 관리하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교통사고 상담
[보험몰]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형사합의지원금, 벌금, 방어비용을 지원하는 운전자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