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최강의 고객관리 프로그램 - 인명관리 V3

최강의 고객관리 프로그램 - 인명관리 V3

제가 몇년째 사용하고 있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인명관리 V3 인데 이보다 완벽한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정말 강력하고 업무에 참으로 요긴한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강력하고 유용한 기능에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 하나면 고객의 인적사항 데이타 관리와 금전관리, 일정관리, DM 발송용 라벨 인쇄등 고객관리에 관한 한 모든 것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 프로그램을 만나기 전 좋다는 프로그램은 다 써본 것 갔습니다.
그 당시 좋다는 프로그램을 추천을 받아서 써 보면 이것이 좋으면 저것이 마음에 안 들고 또 저것이 괜찮다 싶으면 부족한 부분이 또 있고 도무지 한 프로그램에 정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인명관리 V3 였습니다.

제가 탄복한 프로그램 최대의 장점은 프로그램 환경을 내 입맛에 뜯어 고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 전전한 것이 바로 이런 기능이 없어서 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 여러 직업군이니 한 사람에게 완벽한 프로그램이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직업에 따라 필요한 항목이 있고 불필요한 항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기능의 선택권을 고객에게 주는 것이니 자기가 필요한 기능만 불러서 프로그램을 꾸미면 됩니다. 왜 진작에 프로그래머들이 이런 발상을 하지 못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인명관리 V3 의 구체적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용도 : 인적사항 데이타 관리와 금전관리, 일정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OS :
Win95,98,Me,NT,2000,XP,비스타
관리가능 인원 :
1개 파일당 10억명
특징 : 인적사항중 관리할 항목을 맘대로 수정,추가,삭제할 수 있다.
         인쇄도 맘대로. 
         프로그램을 스스로 꾸민다
         LAN 파일공유
         이메일발송기 내장.  
         문자메세지(sms)
         전화발신자 정보표시
         파워유저에게 유리함.
기능 :
새파일만들기 :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들만 관리할 수 있도록 파일을 만듭니다.
파일열기 : 프로그램은 하나지만 관리할 수 있는 파일은 분류별로....
파일구조수정 : 이미 만들어둔 파일도 다시 고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항목과 '봉급'항목을 잊고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다가 후에 다시 추가삽입할 수 있습니다.
화면꾸미기 :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한 모양으로 화면을 재구성합니다.
관리자모드 :
LAN 환경에서 자료의 사용자를 관리합니다. 데이타마다 소유주 개념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파일다이어트 : 데이타 파일의 조각모음
데이타 보내기/가져오기 : 타 응용프로그램에서 작성한 자료를 가져오거나 보내기
MS엑셀파일 가져오기가 가능하고, 표준 DBF 파일로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데이타 백업 : 자료의 안전을 위하여 자동으로 백업되고,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백업저장도 가능합니다.
우편번호 : 동이름이나 읍면 이름만으로
우편번호를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예약단어 : 몇가지로 고정된 항목, 예를 들어 직위,성별,음양,혼인,학력.... 등은 미리 단어들을 입력해두었다가 간단히 선택하여 입력하게 해줍니다.
찾아가기 : 이름으로 찾아가기, 특정항목에서 문자찾아가기, 모든 항목에서 문자찾아가기 등으로 자료의 바다를 헤집고 다닐수 있습니다.
찾아모으기 : 주소가 서울이고, 생일이 5월인 남자만 보여다오.... 쉽고 빠르게 찾아드립니다.
맘대로 선택 : 사용자가 맘대로 몇몇 사람을 골라서 인쇄하거나 삭제하거나 파일로 따로 뽑아내거나 할 수 있습니다.
대량 이메일보내기 : 모두 혹은 원하는 사람만 찾아모아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머지 인쇄 : <홍길동>님, <2000년3월>에 구입하신 <레간자>승용차는 ......과 같이 사람마다 다른 내용의 편지를 일괄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쇄 (맘대로 인쇄) : 인쇄물의 종류, 인쇄물의 모양은 사용자 맘대로....
명함모양에서 라벨지, 지로용지, 띠지, 봉투, 리스트, 연속용지..... 사용자가 종이의 크기, 1장당 몇명을 가로세로 몇줄로 인쇄할 것인지, 1명의 인쇄모양은 어떻게 어떻게 인쇄한다.... 를 그림그리듯이 마우스로 지정해주면 그 모양대로 인쇄해드립니다.
정렬 (맘대로 정렬) : 입력된 자료들의 나열순서를 맘대로 지정합니다. 성명순으로, 입력한 순서로, 1차로는 주소순으로 하되 동일한 주소라면 2차로 성명순으로 정렬한다...... 와 같이 맘대로 지정하여 나열하여 인쇄하거나 조회하거나 열람할 수 있습니다.
중복자료 검색 : 수천 수만명의 자료가 입력되어 있을 때에는 중복되는 자료도 많을 것입니다. 입력할 때 미리 중복자료를 첵크할 수도 있지만 이미 입력된 자료에 대하여도 일괄적으로 검색해낼 수 있습니다.
일괄작업 : 컴퓨터 앞에서 노가다 하지맙시다. 반복되는 키보드 작업을 일괄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일괄수정, 일괄교체, 일괄계산, 일괄삭제....
스킨기능 : 화면의 모양, 메뉴모양, 단추모양, 윈도우즈 테두리.... 등을 맘대로....
사진삽입 : 인명의 그림자료도 같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 같은 회사 사람 30명을 입력하면서 계속 주소,회사명,전화번호... 등을 반복입력하지 말고, 패밀리자료에 회사의 공통자료를 입력해두면 한꺼번에 입력됩니다.
금전관리 : 그 사람과 금전거래가 있었다면 날짜별로 차곡 차곡 정리해둡니다.
일정관리 : 그 사람과 약속이 있거나 특정 날짜, 특정 기록.... 등을 기록해둘 수 있고, 알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버젼업된 프로그램인 인명관리 V5 는 단체용입니다.
외부 출장중이거나 본사와 연결된 지사에서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한 프로그램으로 거래처의 금전관리도 가능하고 공통으로 관리하는 일정관리, 거래처에게 보낼 DM의 라벨 인쇄도 가능합니다. 정말 이 프로그램은 맥가이버처럼 만능입니다.

초기에 항목을 설정하는데 전문적인 용어가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설명서대로 따라하기만 한다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보기 )

내 입맛에 맞는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찾는 사람들에게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