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메일 체크 프로그램 - 하얀편지

메일 체크 프로그램 - 하얀편지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일 체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은 그냥 넘어 가시고 아직 이 편리한 프로그램을 모르시는 분만 주목해 주세요.

우리가 새로운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메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로그인을 하고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아웃룩 익스프레스나 MS 아웃룩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메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메일을 확인하려면 여러번의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매우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리고 아웃룩 같은 프로그램은 편리하긴 한데 따로 복잡한 메일 계정을 설정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가 있고 -알고나면 그렇게 복잡하진 않습니다- 메일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가서 POP3를 지원하는가 하는 문제를 알아 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사이트에서 POP3를 지원해야 아웃룩 익스프레스나 MS 아웃룩에서 메일을 가져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웃룩 익스프레스나 MS 아웃룩이 편리하긴 한데 이것을 계속 띄워 놓으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여 컴퓨터로 다른 작업을 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실시간으로 새로운 메일이 왔을 때 띵똥거리는 경쾌한 음과 함께 팝업창으로 알려주는 메일 체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국내 프로그램으로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하얀편지입니다.



하얀편지의 편리함은 POP3 를 지원하지 않는 웹메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그러니 대한민국에서 제공하는 모든 메일을 이 한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만하면 만사를 제쳐놓고 다운 받을 만 하겠죠?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hayan3.8.4.zip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면 이제 메일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초기화면에서 POP3 를 클릭하시거나 아니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편지 봉투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화면에서 아래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다행히 아래와 같이 네이트 메일,지메일은 직접 고를 수 있게 항목이 나옵니다. 자기가 필요로 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사용자 ID 와 비밀번호에 자기의 정보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다음의 한메일은 메일 서버에 "pop.hanmail.net" 라 입력하고 자기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웹메일 설정방법도 POP3 메일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항목에서 고른 후 자기의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