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1,000만원 받고 머니트윗으로 연습하고 주식 대박?


트위터를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가 속속 생겨나는 가운데 주식 투자를 연습하는 트위터가 생겼더군요.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이 사이트는 매일경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서 가입자는 1,000만원의 사이버머니를 지급받아 자기가 직접 주식 종목을 선정하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공짜로 주어지는 사이버머니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 종자돈을 토대로 가상의 수익도 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따로 회원 가입을 할 필요없이 자기의 트위터 아이디나 미투데이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조차 부담을 주지 않으니 더욱 좋습니다.



위 그림은 초기화면입니다.
상단에는 그날의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나와서 막바로 시황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각  주요 종목의 주가 지수를 알 수 있어서 전략을 짜기에 편리합니다.

그 아래는 실시간으로 트윗을 확인할 수 있는데 평소에 펀드만 조금하는 저에게는 뭔가 대단히 혼란스럽더군요.
어떤 정보에 눈길을 주어야 하는지....
나중에 안 일이지만 제목 뒤에 나오는 35/4, 37/7 같은 숫자는 앞의 숫자는 클릭 수, 뒤의 숫자는 댓글 수 이더군요. 그러니까 클릭 수와 댓글 수가 많을 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정보겠지요.

아래는 간단한 사용 설명서 입니다.


2번에 나오는데로 이곳에서의 트윗을 막바로 트위터나 미투데이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상 주식 투자를 살펴 보겠습니다.
개인의 주식 투자 실적은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기의 프로필 아래에 자기가 투자한 주식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제 떨어져 있던 기아차 주식 100주를 사서 현재 10,000원의 이익을 남기고 있습니다.
아래 한국전력은 오늘 샀는데 벌써 수익률이 나오는군요.
아쉽게도 5,000원을 까먹었습니다.

매도와 매수는 초기화면이나 마이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매도 화면 아래에 자기의 현재잔고가 보입니다.


실전 주식 시장에서도 그렇겠지만 머니트윗에서도 어떤 정보가 신뢰성있고 영양가 있는 정보인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실시간으로 인기가 있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머니트윗 이슈에서 조회수가 많은 글이 실시간으로 보이고 글 아래 사진이 나오는 것은 리플을 단 사람과 즐겨찾기를 한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그 사람의 프로필을 볼 수 있으며 그의 현재 잔고와 그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어서 신뢰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리더들이 있는데 아마도 전문가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프로필을 보니 모두가 쟁쟁한 분들인데 쪽지를 보내서 직접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이 제가 머니트윗을 이틀간 이곳 저곳 살펴본 것입니다.
이곳을 통하여 간뎅이가 부어도 안 되겠지만 가상의 사이버머니로 주식 투자를 연습하기에는 안성마춤인 것 같습니다.
머니 트윗 살펴보기 : http://mtw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