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

[북리뷰]이재희의 Will - 이 시대의 자유주의자 이재희

이재희의 Will

                                   이재희의 Will - 10점
                  이재희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랜덤하우스중앙)

나는 이 분을 '진정한 자유주의자'라 부르고 싶다.
우리가 빡빡한 일상에 살다가 모처럼 야외에 나갔을 때 드넓은 벌판을 바라보며 느끼는 그 자유로운 느낌을 아는 사람 말이다. 이 분은 그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사시는 분인 것 같다.


우리가 마음을 다잡고 무슨 일을 하려고 하면 걸리적 거리는 것이 왜 그리 많은가.
주위의 반대도 그렇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 소요되는 경비, 준비사항 등등
일을 시작도 하기 전에 녹초가 되어 버리고 진작 힘을 쏟아야하는 실전에 가서는 비실대기 일쑤다.


그러나 이 분은 그 모든 사항에 개의치 않고 준비된 자기의 능력을 전부 쏟아 부어 성공을 이루어 내는 것 같다.
이유가 무엇일까?
나는 이 책에서 그 이유를 '준비된 자기 확신'이 아닐까 생각한다.


새로운 일을 맞닥뜨렸을 때 누구나 갖게 되는 두려움도 그는 극복할 대상이 아니라 인정하고 수용한단다.


리더는 미래를 읽고 위기를 알아보는 동물적인 직감력도 있어야 한다는 데에 공감한다.
그것이 천부적인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머릿속에 내재된 자료의 결과물이라는데서 말이다.


창조를 위한 파괴에서 조직에 해를 주는 부류는 동승을 금지시켜야 한다는 데도 일정부분 동감한다.
다른 책들에서는 조직에 해가 되는 사람도 끌어안고 화합할 것을 강조하지만 조직의 흥망성패를 오로지 홀로 책임져야하는 리더로서 불가피하게 결단을 내려야할 때 과감한 확신과 결단이 요구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가 말한대로 자기를 믿어야 진정한 프로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는데 누가 나를 믿어주겠는가
그러므로 내가 나에게 온전한 믿음이 가게끔 자신을 가꾸어 당당함으로 나서야겠다.


간만에 꽤 좋은 책을 발견했고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되었다.

http://sungjin65.tistory.com2007-11-07T03:47:510.3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