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사이드바도 괜찮다

오늘은 블로거들의 희망이자 블로그 수익의 절대 강자인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먼저 그림부터 한번 보시죠.

 

 

위 그림은 이바구 블로그의 7월달 애드센스 실적을 캡처한 화면입니다.

저는 위치를 애드센스 각 이름에 표시 하고 있는데 그림을 보면 전 위치에서 고르게 애드센스 수익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고 고르게 애드센스 실적이 나와서 가장 이상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기로는 애드센스 실적이 가장 잘 나는 곳이 본문 상단이고 그 다음이 본문 중간이나 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순 입니다. 사이드바 특히 오른쪽 사이드바는 가장 피해야 할 곳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 그림을 보시면 제 블로그에서는 그 동안의 통설을 보기좋게 뒤집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1. 애드센스 카더라 통신을 거부하다

 

 

때로는 '카더라' 통신이 맞을 때도 있습니다.

아니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블로그수익을 생각한다면 아무리 신빙성 있어 보이는 정보라도 내가 직접 검증해 보지 않고 믿으시면 안됩니다. 그것은 그야말로 출처가 불명한 카더라 통신이기 때문입니다. 카더라 통신은 당신의 블로그수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때까지 어느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하면 떼거리로 그것을 따라하기에 바빴습니다. 이제는 그것을 과감히 거부하십시오. 언제까지 밑도 끝도 없는 정보에 내 소중한 블로그를  맡기시겠습니까

 

2. 애드센스 사이드바 수익은 운용하기 나름이다

 

.

사이드바도 잘 활용하면 충분히 애드센스 수익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바구 블로그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도 직접 한번 테스트 해 보십시오.

다만 성공하려면 속설을 뛰어넘을 수 있는 세밀한 분석과 테스트가 있어야 합니다.

 

저의 주장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또다른 그림을 하나 보여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따르기 위해 일부분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데 보는 데는 이상없으니 이야기를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본문의 애드센스는 클릭 수가 3자리 숫자인데 비하여 사이드바는 두 자리 숫자입니다.

그리고 CTR도 배로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실적은 처음 그림에서 보여 드린 것처럼 거의 비슷합니다. 즉 사이드바가 애드센스 수익이 낮다는 것은 블로그에 따라 다르고 블로그 주인장이 운용하기에 따라 다른 것입니다.

 

 

3. 사이드바 애드센스 수익증가의 팁은 바로 이것!

 

 

저는 애드센스 위치의 단점을 단가로 커버했습니다.

 

애드센스 단가는 크기에 비례합니다.

즉 블로그 광고창이 클수록 단가가 높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사이드바에 가장 큰 크기의 애드센스인 300*600을 부착했는데 이것이 주효했습니다. 다른 것에 비하여 클릭 수는 낮아도 단가가 높으니 전체적으로 다른 위치에 있는 애드센스와 비슷한 수익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노른자 위치에 배치한 애드센스 부럽지 않은 것이죠.

 

애드센스는 큰 것일 수록 단가가 높습니다.

그리고 광고업자들이 큰 크기의 광고에 접수하면 그것보다 작은 크기의 광고에도 자동 노출된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애드센스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업체는 큰 광고에 몰릴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여러분의 애드센스 설정 화면에 가면 누구나 위와 같은 권고 문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336*280 크기의 애드센스를 선택하면 지금보다 5% 이상 향상된 블로그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큰 광고를 추천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4. 애드센스 사이드바로 숨겨진 수익을 노려라

 

.

 

영화 <최종병기 활>에 이런 명언이 나오죠.

 

"바람은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것이다."

 

이것을 블로그에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사이드바는 피하는 곳이 아니라 활용하는 곳이다."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넣으면 그외의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사이드바 방치하지 마시고 유휴 공간으로 활용해 보세요.

카더라 통신에 너무 휘둘리지 마시고 나만의 블로그 최적화를 이루어 보세요.

그러면 남보다 앞서가는 블로그 수익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이상 이바구의 애드센스 팁이었습니다.

.

 

관련글 보기

2014/07/10 -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새로운 방법

2014/06/04 - 애드센스에 나만의 이벤트를 기록해 보자

2014/04/09 - 애드센스팁 - 2개 보다는 1개???

2014/04/03 -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시 유의할 점

2014/03/14 - 애드센스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