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의 경고 "잘못된 제목"???

자식 많은 집에 바람 잘 날 없다더니 요새 애드센스가 좀 잘 나간다 싶었더니 계속 문제가 생기네요.

전번달 28일에 경고를 받아서 부랴부랴 수정을 했었는데 한 달만에 또다시 경고장이 날라 왔습니다.

이번에는 경고장 제목이 "잘못된 제목"입니다.

 

이바구 블로그에선 의도적인 꼼수는 안 쓰는데 이번엔 무엇이 잘못 되었나 싶어 아무리 메일을 뜯어 봐도 늘 그렇듯이 애드센스의 메일은 참 애매모호합니다. 몇 번을 읽어 봐도 도대체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네요....ㅜㅜ

 

한참만에야 겨우 문제점을 파악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제나 제목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가 실제 해당 표제와 관련된 것처럼 보이게 해서는 안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아마도 아래와 같이 링크 밑에 애드센스를 달지 말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바짝 붙인 것도 아니고 저런 경우는 다른 블로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 게재 형태인데 정책위반인가 봅니다. 어떤 분은 유투브 동영상을 올리면서 바로 아래에 애드센스를 넣은 것도 봤습니다.

이 모든 것이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해당되는 사항이었습니다.

 

.

애드센스 게재위치 정책을 한번 찾아 봤습니다.

 

▶ 애드센스 게재위치 정책 바로보기

 

 

저 같은 경우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제목 아래에 광고 게재"가 해당될 것 같아 링크를 따라가 봤더니 아래 문구가 나오네요.

 

 

제 경우는 링크를 거면서 그 아래에 애드센스를 넣었으니 정책 위반이 맞긴 맞는가 봅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수정했습니다.

 

이번에도 일전에 사용한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는 새로운 방법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애드센스 달고 있는 분 수정하지 않으면 언제 경고장 날라올지 모르니 주의하세요.

 

이상 이바구의 애드센스 팁이었습니다.

 

.

관련글 보기

2014/06/04 - 애드센스에 나만의 이벤트를 기록해 보자

2014/04/09 - 애드센스팁 - 2개 보다는 1개???

2014/04/07 - 애드센스 수익확인 크롬 플러그인 "Quick Adsense"

2014/04/04 -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

2014/04/03 -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시 유의할 점

2014/03/14 - 애드센스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