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실전 재테크

내가 머니옥션에 재테크하는 이유는?

머니옥션 투자금액이 드디어 6백만원을 넘어섰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5월 15일 현재 6,040,657원입니다. 매월 4~50만원 정도를 투자하고 있는데 숫자 늘어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현재 겉으로 드러난(?) 수익률은 19.39%(연 7.07%)입니다.

 

 

위에서 드러난 수익률이라고 한 것은 제가 아직 정확하게 수익률 분석할 줄을 모릅니다.ㅜㅜ 다른 분은 용케도 수익률 분석을 잘도 하는데 저는 아직 이것을 분석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군요. 다만 내 통장에 아래와 같이 수익이 조금씩 쌓이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투자원금에서 이자를 합하고 실제 회수되는 금액을 보면 매달 4~5만원 정도가 매월 투자수익으로 적립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총회수금에는 조기상환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머니옥션에 투자를 하다가 보면 연체가 생기는데 이 연체 때문에 투자를 그만두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는 현재 19건이 연체되고 있습니다. 이것에는 '배째라' 식의 악성 연체도 있고 개인회생을 준비하는 분도 있습니다. 즉 영영 회수가 안되는 것도 있다는 것이죠.

 

 

 

 

연체 원금이 44만원이니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저는 이것을 가능하면 좋게 해석하려고 합니다. 투자라는 것은 언제나 리스크를 갖고 있기에 연체건을 '내 피같은 돈~~' 하면서 아까워하고 그것에 마음을 둔다면 평생 투자 못 합니다. 이 세상에 안전한 투자는 없기 때문입니다. 은행도 망하는 시대에 어디를 믿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도 안전한 곳을 찾는다면 2~3%의 은행 예금이나 적금에 넣어 두어야 되겠지요.

 

 

몇년 정도 머니옥션에서 투자를 하다가 보니 장차 연체를 시킬 악성 대출자도 어느 정도 보이게 되네요. 처음에는 위와 같이 감정에 호소하는 글에 속았었는데 이제는 그러려니 하면서 좀더 냉정해 지려고 합니다. 위 대출자는 교통사고를 내고 합의금이 없다면서 살라달라고 호소를 하더니 첫날 연체상환, 그 다음부터 영영 깜깜무소식이네요. 아마 작정을 하고 덤벼 들었나 봅니다.ㅠㅠ

 

이런 것을 감안하고서도 머니옥션은 재테크로 꽤 괜찮은 투자처인 것 같습니다. 최소 금액이 5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고 한달 투자금 50만원 정도로 4~5만원 정도 투자수익이 나고 있으니 일부 연체가 되어도 괜찮은 것이지요. 그나저나 내 ETF는 연일 마이너스네요. ETF는 증시 활황이 되면 재투자하기로 하고 당분간은 머니옥션에 집중해 보렵니다. 이상 이바구의 재테크 소식이었습니다.

.

관련글 보기

2015/01/08 - 머니옥션, 이제는 안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