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동부.한성주.우형달 지음/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
[북리뷰] 요즘 뜨는 재테크 수단, NPL(부실채권)투자비법
마땅한 재테크 투자처를 찾지 못해 답답한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책이다.
먼저 용어부터 살펴보자. NPL이란 "Non Performing Loan"의 약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통상적으로 "부실채권"으로 불린다.
NPL(부실채권)의 발생은 이렇다. 은행 등 금융권이 고객이나 기업을 상대로 대출을 하게 되는데 이 대출금의 원금이나 이자를 3개월 이상 회수하지 못하게 되면 이것을 정리하여 현금화를 하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 NPL(부실채권)이다.
NPL(부실채권)에는 금액이 큰 담보부 부동산도 있고 무담보 신용대출도 있다. 채권금액이 큰 경우는 유암코, 우리F&I, 저축은행 같은 전문 자산유동화 회사가 직접 관리를 하게되고 중소규모의 채권은 다시 좀더 작은 수탁관리사에 되팔거나 아니면 잘게 쪼개서 매각을 하게 된다. 이때 개인이 투자할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 참여해 본 분이라면 매우 솔깃하고 이해도 쉬울 것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이 책은 대화체로 되어 있어서 재테크 초보자가 읽어도 술술 잘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저술되어 있다.
여유자금으로 남이 아직 하지 않는 새로운 재테크 수단을 통하여 고수익을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그외 국내 및 국제금융의 흐름을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한다.
|
돈되는 정보/실전 재테크
[북리뷰] 요즘 뜨는 재테크 수단, NPL(부실채권)투자비법
http://sungjin65.tistory.com2013-03-30T11:07: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