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라식 라섹 차이점

라식라섹차이 라식후기 라섹후기 연예인라식후기 연예인라섹후기

 

 

최근에 컴퓨터, TV 등 멀티미디어 기기의 발달로 인하여 시력이 나빠진 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어른, 아이를 막론하고 안경을 착용한 분이 많아 졌고 알게 모르게 렌즈를 착용한 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안경, 렌즈를 착용하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운동을 좋아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분들에게는 안경이 꽤나 거추장스런 물건이어서 곧잘 분실되거나 파손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은 외관상으로는 괜찮으나 눈 건강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대한안과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콘택트렌즈 사용 인구는 약 500만 명으로 추정되는데, 콘택트렌즈를 1년 이상 착용한 사람의 48% 정도가 염증 등의 부작용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렌즈를 사용할 경우에는 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안과 질환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고민으로 최근에는 간단한 수술법으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라섹과 라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식과 라섹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드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식과 라섹이 무엇이며, 차이점은 무엇인지 또 적용될 수 있는 대상은 어디까지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라식 라섹이란?

 

 

라식 라섹 수술은 두 수술 모두 각막을 절삭하는 시술에는 같으나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라식 -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어 이를 젖힌 후 각막의 실체에 필요한 도수만큼 레이저를 조사하여 깎아낸 후 절편을 다시 덮는 수술입니다.  

 

라섹- 각막의 두께가 라식수술을 받을 수 없을만큼 현저히 얇은 사람에게 해당되는 시술입니다. 수술 방법은 라식수술과 동일하지만, 라식수술이 각막을 벗기는데 비해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만을 벗겨내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라섹수술이 조금더 정교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라식 라섹의 장점과 단점

 

 구분

  라식 라섹 장단점

 라식

 - 만 18세 이상의 남녀가 할 수 있는 시력교정 수술이다(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수술법은 아니다.)

-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은 눈, 각막의 두께가 480μ 이하인 경우는 불가능

- 수술 후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아질 가능성이 있는 눈(-14디옵터 이상의 고도근시자)은 수술할 수 없다.

- 또한 각막의 상태가 너무 평평하거나 돌출되어 있는 눈, 동공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큰 눈, 백내장, 녹내장, 포도막염, 망막질환 등이 발생되어 있는 눈 또한 라식 수술이 어렵다

 라섹

 - 각막이 얇은 분, 렌즈를 장기간 착용하였거나 근시의 정도가 약한 사람에게 적합

- 라섹은 각막상피와 실질의 차이만큼 각막의 두께를 보존할 수 있게 되어 재교정 시 라식보다 안전

- 또한 라섹 수술법은 수술 후 심각한 후유증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위 라식 라섹 장단점을 보면 라섹이 더 안전하고 좋은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비용적인 면과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반드시 라섹만을 권유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수술은 어떤 것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3. 나에게 맞는 시력교정수술은?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개인마다 얼굴과 지문이 다른 것처럼 눈은 각막의 모양, 높이, 기울기, 곡률반경 등이 모두 다르다. 그러므로 라식과 라섹 등의 시력 교정 수술법이 유행한다고 하여 수술을 쉽게 결정하는 것은 올바르지 못한 판단이다.”

 
그래서 충분히 알아 보시고 라식 라섹 시력교정수술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침 [S&B안과]에서는 아래와 같은 51가지 정밀검사를 무료로 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S&B안과 무료 정밀검사 바로가기 ☞

 

 

[S&B안과]는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병원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 빅뱅 태양의 라식수술후기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를 먹고 사는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면 믿을 만 하겠죠?

 

그외 [S&B안과] 홈페이지에는 일반인들의 라식수술후기도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한편을 보여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력으로 고생하다가 밝은 눈을 가지게 되면 새로 태어난 것 같은 기분을 갖게 됩니다.

시력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보시고 밝은 세상 더 힘차게 사셨으면 합니다.

 

이상 이바구의 라식 라섹 정보 였습니다.

 

▶ 미국STAAR社로부터 우수병원으로 선정된 S&B안과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