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수익, 텍스트, 이미지 광고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애드센스 수익, 텍스트, 이미지 광고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예전에 블로그수익과 관련된 애드센스 광고에 대하여 저의 경험을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애드센스 이미지 광고가 텍스트 광고에 비하여 거의 3배 가량 클릭수가 높은 것을 보여 드렸습니다.

 

 

지금은 어떨까요?

한번 보시죠.

 

 

여전히 애드센스는 텍스트에 비하여 이미지 광고가 월등히 클릭률이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플래시나 애니메이션 이미지, 리치 미디어 광고를 이미지 범주에 넣는다면 애드센스 텍스트 대비 이미지 광고를 비교해 봤을 때 블로그 수익에서 배 이상의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이미지에 기반을 둔 저의 블로그에 한한 것이지만 다른 블로그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오리라고 확신합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를 생각해 봤습니다.

 

 

첫째, 애드센스 이미지 광고는 상대적으로 크다

 

 

이미지 광고가 텍스트 광고에 비하여 광고면적이 넓습니다.

텍스트 광고가 같은 크기에 4개가 들어가는 반면에 애드센스 이미지 광고는 1개가 들어가니 당연히 주목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오는 애드센스 안내 메일에서 큰 사이즈의 광고로 바꿔달라고 권유하는 것이 다 이 이유 때문입니다.

 

 

둘째, 애드센스 이미지 광고에는 색상이 들어간다

 

 

 

이것도 무시못할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위 애드센스 샘플광고에서 어느 것에 먼저 눈길이 가십니까?

당연 오른쪽의 치킨광고입니다.

 

색상이 들어간 것이 아무래도 시선을 끌게 되고 이는 클릭으로 이어지며 애드센스 게시자에게는 블로그 수익으로 다가옵니다.

 

예전에 저는 블로그 방문객들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소극적으로 작은 사이즈, 그것도 눈에 잘 띄지 않는 텍스트 광고 일변도의 광고를 게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는 한 달에 겨우 30달러 정도를 채울 수 있었고 3~4달이 되어야 구글로 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ㅜㅜ

 

역시 다른 것도 아니고 광고라면 눈에 잘 띄는 곳에 크게 그리고 시선을 끌 수 있게 화려해야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프라인 광고나 다른 여타 온라인 광고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재하여 블로그 수익을 노릴려면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 애드센스 크기는 최대한 큰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소 혼란스럽더라도 움직이거나 번쩍거리면 더 좋습니다.

 

구글로부터 매달 블로그 수익을 지급받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 이바구의 블로그 수익팁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2011/11/16 - 애드센스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2011/11/22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 갯수에 대한 보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2012/01/06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4 - 위치변경에 대한 보고

 

2012/01/24 - 맞춤채널로 애드센스 수익 끌어 올리기

 

2012/01/27 - 애드센스 중간광고 효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