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손쉽게 나만의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

손쉽게 나만의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

티스토리를 이용하면서 제일 아쉬운 것이 블로그스킨은 그런대로 봐줄 만한 것이 몇가지 있는데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가 포함된 스킨이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스킨은 개인이 무료로 배포하는 스킨을 사용해도 됩니다.

블로그 상단에 위치하는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는 잘만 활용하면 전체적인 블로그 느낌을 향상 시킬 수 있고 또 내 블로그의 특성과 주제를 한번에 알릴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방문자들의 시선이 가장 먼저 놓이게 되는 곳이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이며 항상 보여지는 곳이 이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 내 블로그가 추구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나 글로 나타내면  한번에 내 블로그를 방문자에게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즉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는 방문자에게 내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곳이며 몸으로 말하면 얼굴과도 같은 곳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나만의 블로그 스킨 타이틀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루는 분은 내 블로의 성격과 핵심을 나타내는 이미지나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포토샵이 서툰 블로거들에게는 참 언감생심이죠. 그러나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포토샵에서 글자만 입력할 수 있으면 누구나 나만의 블로그 스킨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요?
먼저 블로그 타이틀에 쓸 이미지를 구해야 되겠지요.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하면 저작권 침해로 몇백만원의 벌금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공개된 이미지를 찾아야 되겠지요.
어디가 있을까요?
포털사이트의 무료 블로그로 가 봅니다. 그 곳에 가면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로 사용할 그림이 널려 있습니다.

이바구 블로그의 상단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도 Daum 블로그에서 가져 온 것입니다. Daum 블로그에 가면 아래와 같은 깔쌈한 블로그 스킨들이 많습니다. 아래 오른쪽에 이바구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가 보이는군요.



조금 확대해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봄내음 가득한 스킨입니다.


스킨 적용을 해 놓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저장을 하여 블로그 타이틀에 사용할 이미지를 가져 옵니다.



이제 포토샵으로 그림에 글자만 넣으면 됩니다.
그래서 재탄생한 이바구  블로그의 타이틀 이미지를 한번 비교해 볼까요?


위 그림이 원본그림이고 이것이 아래와 같이 변했습니다.

어때요 새로운 느낌이 나죠?

그럼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한번 볼까요?


왠지 허전한 네이버 블로그의 타이틀 이미지가 아래와 같이 변했습니다.

포토샵으로 글자만 넣었는데 이미지가 확 바뀌지 않았습니까?
이렇게 적용한다면 각 포털사이트의 무료 블로그 이미지 무한정 사용할 수 있겠지요?

위의 방법으로 여러분도 새봄을 맞아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한번 변경해 보세요.
한결 기분이 상쾌해 질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