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깔끔하고 직관적인 위자드 RSS리더기 추천

깔끔하고 직관적인 위자드 RSS리더기 추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블로그 친구들의 방문과 댓글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어떤 때는 블로그를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하고 또 어떤 때는 블로그 수익과 직결되는 블로그 지수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깔끔한 RSS 리더기에 대하여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RSS리더기로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한RSS나 구글리더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한RSS나 구글 RSS리더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이 직관적이지 못한 인터페이스 때문입니다.
왼쪽에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명이 나오고 오른쪽에 그 내용이 보여지는 방식인데 한 눈에 전 블로그의 상황을 다 파악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아마 RSS 리더기의 대부분이 이런 방식일 겁니다.


한RSS 리더기



제가 원하는 RSS 리더기는 한 눈에 전체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의 새로 작성된 글을 확인하고 댓글을 남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찾게 된 것이 위자드닷컴의 위자드 서비스입니다.

본래 위자드닷컴의 위자드 서비스는 여러 기능이 포함된 복합서비스이지만 개인이 기능을 추가, 삭제를 할 수 있으므로 RSS 맞춤 기능으로 사용하면 딱입니다. 오늘은 제가 RSS리더기로 사용하고 있는 위자드닷컴의 위자드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의 위자드 RSS 리더기를 직접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를 것 같아 아래에 그림으로 보여 드립니다.



제가 구독하고 있는 친구 블로그들의 전체 이름이 나오고 그들의 새글 제목이 1개씩 보입니다.



새글 갯수는 최대 30개까지 보이게 할 수 있으며 읽지 않은 글만 보이게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읽지 않은 최신의 글들을 한번에 확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원래 위자드닷컴의 위자드 서비스는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 좋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노선도나 시계, 날씨, 실시간 검색어, 액자 등등 수도없이 많습니다.
여기에다가 아래와 같이 다른 컨텐츠를 추가하거나 빼면 영락없는 RSS리더기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컨텐츠 추가에서 친구 블로그의 RSS주소를 추가하여 RSS 리더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자드닷컴의 위자드 서비스가 좋은 것은 또 있습니다.


위 그림의 빨간 박스에 나와 있는 것처럼 탭을 계속 추가하여 뉴스 사이트나 기타 자기가 가입하고 있는 카페를 RSS 등록하면 카페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이곳에서 카페의 새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탭 이름도 물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즉 나만의 RSS리더기 만들기가 됩니다.

리더기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한번만 둘러 보시면 됩니다.

제가 쓰는 RSS 리더기 멋지지 않나요?
뭔가 색다르고 깔끔한 RSS 리더기 원하는 분들에게 위자드 RSS 리더 추천합니다.


관련글 보기
2009/10/15 - 블로그 새글을 메신저로 받아 보자 HelloMaster
2009/06/15 - RSS 리더기를 내 블로그에 달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