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정보/보험 & 교통사고

유가정보서비스(Opinet) 이용하고 기름값 아끼자

이바구™ - 2011. 1. 28. 07:00
연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물가에 모두들 힘드시죠?
특히 자고 나면 오르는 기름값 때문에 차를 가진 사람뿐만 아니라 난방용 유류를 구입해야 하는 세대는 절로 한숨부터 나옵니다. 기름값 겁난다고 냉방에서 살 수도 없고 또 세워둔 자동차를 굴리지 않을 수도 없고....
그리고 몇일 후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으로 가야 하는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겁니다.


이런 고민을 유가정보서비스(Opinet) 사이트를 이용하면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유가정보서비스(Opinet) 매우 편리하게 우리 동네 주유소들의 기름값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설에 고향에 가시는 분들, 가는 경로를 미리 검색해 두면 기름값으로 나갈 돈을 아껴서 조카들에게 세배돈이라도 한푼 더 줄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먼저 아래 유가정보서비스(Opinet)에 접속합니다.

유가정보서비스(Opinet) : http://www.opinet.co.kr/

사이트가 복잡하지 않고 아주 쉽게 검색이 가능하게 꾸며 놓았습니다.


기름값을 검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기가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지역별 찾기


우리 동네에서 가격이 싼 주유소는 위의 그림 왼쪽 아래에서 클릭 한번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왼쪽에 각 주유소별 단가가 나오고 주유소 이름을 모르면 오른쪽 지도에서 마우스를 가져가면 휘발유와 경유의 단가가 풍선 도움말로 나옵니다.



2. 반경으로 찾기

이 방법은 자기가 사는 곳의 범위를 정하여 찾는 방법입니다.
지도에서 마우스로 쭉 그으면 자기가 사는 곳을 중심으로 몇 km 반경의 주유소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경로로 찾기

먼 거리를 이동해야만 하는 사람이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번 설 명절처럼 장거리 이동을 할 때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사이트에서 출발지와 경유지, 도착지를 입력하면 이동거리와 소요시간도 알려 주고 그 경로에 있는 주유소의 기름값을 알려 줍니다. 인쇄 기능도 있어서 출력해서 차에 가지고 가면 잊어 버릴 염려도 없습니다.



4. 고속도로, 국도에서 찾는 방법

고속도로나 장거리로 국도를 이용할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자기가 이용할 고속도로를 선택하면 고속도로변의 주유소 가격을 다 알 수 있습니다.
역시 인쇄가 가능합니다.


5. 스마트폰 어플로 사용 가능

유가정보서비스(Opinet)는 요새 유행하는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오피넷'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 유가정보서비스(Opinet) 에서는 유가동향과 불량 주유소 정보도 나와 있어서 나의 소중한 차를 저질 기름으로부터 보호도 할 수 있습니다. 또 LPG 충전소 위치도 찾을 수 있으니 LPG 차량 운전사들이 사전에 검색하고 출발한다면 도중에 충전소를 찾느라 조바심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주유소 정보 이용하고 기름값도 아껴 보세요.

유가정보서비스(Opinet) : http://www.opine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