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라이브리(LiveRe), 오류 잡았습니다

그 동안 라이브리(LiveRe)를 붙였다 떼었다 해서 많이 혼란스럽고 불편하셨을 겁니다.
어제부로 라이브리(LiveRe) 오류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이바구 블로그에서도 불편없이 라이브리(LiveRe) 플러그인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여러번 라이브리(LiveRe)를 붙였다 떼었다를 반복하면서 방문자들에게 너무 많은 불편을 드리는 것같아 이제는 포기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때 라이브리(LiveRe) 관계자님들이 여러번 이바구 블로그를 친히 방문해 주셔서 이런 저런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나중에는 황송하게도 기술팀까지 방문해 조언을 해 주시더군요.(완전 감동~~) 그러나 외부에서 제 블로그의 코드를 직접 보지 않는 한 한계가 있었겠지요.

마지막으로 라이브리(LiveRe) 관계자분의 조언에 따라 이바구 블로그의 코드에서 설치된 위젯이나 광고를 하나씩 제거하면서 점검을 하던 중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막고 있던 코드를 하나 찾아 냈습니다. 바로 블로그코리아'블로그-잇 링크'였습니다.


블로그코리아의 '블로그-잇 링크(Blog-It Link)는 본문 중에서 동일 키워드로 된 다른 블로그의 글을 찾아 주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설치한 블로그가 많지 않아 사장된 기능인데 이것이 공교롭게도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막고 있었네요.

혹시 저와 같이 라이브리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는 블로거들께서는 이 부분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잇 링크'를 설치하고 잊고 계셨더라면 아래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span id="blogitcontentbody" name="blogitcontentbody">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span>

위 코드에서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만 남기고 위와 아랫부분의 코드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코리아에는 약간 미안한 일이네요.

라이브리(LiveRe) 플러그인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좋은 플러그인도 만들어 주시고 친히 개별 블로그를 방문해 조언까지 해 주시니 완전 감동입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 혹 라이브리(LiveRe)에 댓글을 남기는데 불편한 사항 있으면 즉시 알려 주세요.

관련글 보기
2012/01/25 - 라이브리(LiveRe) 손쉽게 이용하기
2012/01/21 - 블로그 2차주소의 답답함, 라이브리(LiveRe)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