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태블릿PC 전용 매거진. 이츠비(IT'S B)

갑자기 아이패드2가 생겨서 이것 저것을 만져보며 적응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마냥 좋아서 여러모로 써 먹을 데가 많을 것만 같더니 아이폰이 처음 생겼을 때처럼 약간의 적응시간이 필요하더군요.ㅜㅜ (갑자기 아이패드2가 생긴 이유는 아래 글 참조)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어플들이 대개는 아이패드에서도 구동되더라구요.
이래서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의 확장판에 불과하다고 비아냥 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결단코 그런 사태를 막기 위해 아이패드에는 태블릿PC에만 꼭 필요한 어플들을 다운받고 그 외의 것은 아이폰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아직 날이 추워 집에만 있어서 활용도가 낮은데 날씨가 따뜻해지면 외부에서 아이패드를 더 많이 활용하고 관련 소식도 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태블릿PC 전용 매거진이 있더라구요.
이것은 베타뉴스(http://www.betanews.net)에서 발행하는 것으로서 옛날에 매달 서점에 가서 구입하여 보던 PC사랑이라는 컴퓨터 잡지가 많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런데 만족도는 훨씬 더 높았습니다.
종이 잡지처럼 손가락으로 휙휙 제키면서 보는데 때에 따라서는 잡지 속에서 동영상이 슝슝~ 돌아가니 감탄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아이패드 가지고 있는 맛이 나더라구요.
어떤 방식인지는 아래 소개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름이 이츠비(IT'S B)인데 이번 1월호에 실린 기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츠비 1월호 주요 콘텐츠 소개>


- 울트라북 5종 비교 테스트 : 서류 심사를 통과한 에이서, 아수스, 레노버, LG전자, 도시바 울트라북을 직접 만져보고 두드려봤다.


- 2012년은 이들의 해 : 흑룡의 해를 맞아 주목받는 블랙 제품들

- 로봇청소기 실내올림픽 : 모뉴엘, 마미로봇, 카쳐, 룸바 4명의 선수가 펼치는 기상천외하고 유쾌한 제1회 로봇청소기 실내올림픽.


- 착한 앱 10선 : 이제 이웃사랑도 스마트하게~


- 남자의 스타일링은 ‘털’ : 깎느냐 붙이느냐 이것이 문제로다.

- 인터뷰 : 오감도의 오감독을 만나다.


- 2012년에 주목받는 게임들 : 신작 온라인게임 폭풍러시


- 엔씨가문 3부작 : 1부 한국 온라인게임의 여명


- 자동차 영상 : 2011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를 끈 자동차 영상 베스트 10


- 베타뉴스 에디터스 초이스 : 2011년은 이들의 해다. 해가 바뀌어도 인기는 여전.


- IT감씹기 : LTE가 뭔데 그리 난리예요?




태블릿PC 매거진이라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위 초기화면에서 여러 제목중 읽고 싶은 기사의 제목을 터치하면 막바로 그 내용이 담긴 기사로 들어 갑니다.

예를 들어 위 기사에서 "울트라북 5종 비교 테스트"를 터치하면 아래 화면이 막바로 나옵니다.


종이 잡지처럼 처음부터 차례대로 한장씩 볼 수도 있고 위처럼 막바로 그 기사로 들어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동영상도 나오고 소리도 나오는 전천후 전자기기입니다.

이번 이츠비(IT'S B) 1월호에서 가장 관심깊고 재미있게 본 기사는 "로봇청소기 실내올림픽"이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지만 워낙 고가라 엄두를 내지 못하는 로봇청소기들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동영상들이 제작회사에서 배포하는 꾸며진 매끈한 동영상이 아니라 아마 베타뉴스 직원들인지 좁은 사무실에서 노트북이나 기타 장애물을 엎어 놓고 그것을 통과하는 영상을 보며 배꼽을 잡고 웃었습니다.

실로 이런 동영상은 베타뉴스 아니면 볼 수 없는 걸작들이었습니다.
바닥에 깔아 놓은 노트북이나 카메라가 온전한지 모르겠습니다.ㅋㅋ



베타뉴스에서 매월 제공하는 이츠비(IT'S B)는 아이패드 뿐만이 아니라 갤럭시탭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입니다. 전혀 돈이 들지 않고 어플만 다운받으면 됩니다.
정말 이 고급잡지를 매달 무료로 볼 수 있다니 아이패드가 좋기는 좋습니다.^^

태블릿PC를 가지고 있으면서 아직 이츠비(IT'S B)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에서 다운받아 보세요.
끝~내줍니다. 어플 다운은 아래에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