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경과보고

이바구 블로그를 크롬에서 보시면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문구와 함께 아래와 같은 무시무시한 경고창이 뜹니다.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뻘건 바탕에 '이바구 블로그를 방문하면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경고창입니다.
졸지에 이바구 블로그가 바이러스 유포의 총본산이 된 것 같습니다. 무서버라~~

피해는 이바구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뿐 아니라 제가 방문하여 남겼던 모든 블로그 댓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 블로그도 덩달아 위와 같은 시뻘건 경고창이 뜨고 피해를 당하는가 봅니다.

제가 마치 국제 테러리스트가 된 것 같습니다.
신문 국제면에서 초강대국 미국이 한 국가를 테러리스트 국가로 지정하면 미국과 연을 맺고 있는 모든 우방국가들이 제재에 동참하여 압박을 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제가 바이러스 유포 사이트로 지정되어 피해를 당하는 것도 견딜 수 없지만 그보다 저의 블로그 절친들이 피해를 입는 것이 너무 죄송스럽네요.

이렇게 된 이유는 애드젯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 나옵니다.


구글에서 아래 문제를 구체적으로 지적하는군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banner.adget.co.kr/ads/adgetS2.js'>


토요일 쯤인가 애드젯에 수익이 19,000원 정도가 남아 있어서 애드젯 수익도 테스트해 보고 남은 금액도 마저 채워서 인출하기 위해 사이드바에 애드젯을 달았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문제를 일으켜서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참 쉽지 않습니다.
다 아시다싶이 구글 사이트의 애매모호한 번역 글들은 급할 때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더 미궁속으로 사람을 빠트립니다. 국내 같으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전화를 하면 금방 해결되지만 도대체 구글이라는 곳은....

구글의 안내는 아래 웹마스터 도구에 가서 사이트 확인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이트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의 창으로 인도됩니다.


안내된 방법대로 HTM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메타블로그 인증받듯이 본문 글에 삽입도 해 보고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Html 편집에서 파일업로드도 해 보고 문구를 skin.html에 삽입도 해 보고 온갖 별짓을 해도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어쩌라는 것인지...

그러다가 아래 대체방법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도 안되고 저는 두번째 방법의 홈페이지에 메타태그를 추가함으로 일단 해결되었습니다.


풀리는 것은 아마 하루 이틀 정도가 걸리지 않겠나 생각하는데 그래도 안된다면 정말 난감합니다.

위와 같은 문제는 검색해 보니 이미 3~4년전부터 이미 있어 왔던 문제인가 봅니다.
이 문제로 고통을 받는 분을 위해 상세히 위에 설명했으니 위의 방법으로 한번 해 보세요.
추가로 발생되는 문제는 이 글에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바구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여러 블로그 절친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전합니다.

추가
위 사이트 소유자 확인만으로 안 되는군요.
구글 웹마스터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재검토요청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확인 결과 17시 현재 위 문제가 풀려서 구글 프롬에서 이상없이 접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