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어플 추천] 아기자기한 메모 어플 - Flava™

[아이폰 어플 추천] 아기자기한 메모 어플 - Flava™


아이폰 어플 중에 메모 어플은 참으로 많습니다.
아마도 필요성이 많으니 쉽게 개발에 뛰어 드는 것 같고 개발자들이 많으니 우후죽순 격으로 메모 어플이 쏟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수 많은 메모 어플 중 끝까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서 살아 남는 어플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추천 어플로 메모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 Flava™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폰 메모 어플은 많은 기능을 내재한 활용성을 특징으로 하는 것도 있고 그냥 단순하게 메모를 남길 수 있는 단순함을 강조한 것도 있습니다. Flava™은 아마도 두 마리 토끼를 잡듯이 활용성과 단순함을 모두 겨냥한 아기자기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lava™ 은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여러 것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 남길 수도 있고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메모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소에 대한 메모, 웹페이지, 책 정보, 음악 등등 모든 것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각 탭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탭은 모든 메모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책 메모, 장소 메모, 반틈쯤 보이는 것이 사진 메모입니다.


두번째 탭은 달력에서 그 날짜에 작성한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5일의 숫자 아래에 점이 있고 맨 아래에 책 메모가 보입니다.


메모를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래에 아이콘을 넣는다던가 아니면 글자색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는 SNS 아이콘이 있어서 터치 한번으로 친구들에게 내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버튼은 실용성은 많아 보이지 않네요. 메모한 것을 누구에게 보여줄 일이 있을지....

Flava™ 은 아기자기한 면과 다양한 활용성은 좋은데 다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메모 어플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해야 제 맛인데 와이파이가 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아마도 웹페이지라던가 책 검색을 위해 그렇게 한 것 같은데 저와 같은 무제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사용하기가 꺼려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버전이 1.2인데 음성녹음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1.3버전에 포함된다고 하는군요.

v1.3 (향후 예정)
-
백업/클라우드 싱크기능(Dropbox/Evernote/iCloud)
-
음성녹음 및 비디오 녹음 컨텐츠 지원
-
등록된 사진의 위치정보 표시
- iOS
기본폰트 추가
-
글자입력시 landscape(가로모드) 지원


메모 어플 다양하게 쓰시려면  아이폰 어플 Flava™를 추천합니다.

이 어플은 현재 $ 0.99  무료이며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