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빠른 디스크 조각 모음 - Auslogics Disk Defrag


일전에 빠른 파일 찾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빠른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막힘없이 쌩쌩하게 돌리려면 컴퓨터에 쌓이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수시로 제거하고 조각난 파일들을 이어주어야 합니다. 이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윈도우 내의 보조 프로그램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작동하고 있는 동안에는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불편함은 존재합니다. 예전에는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하는 동안 일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바라만 보고 있어야 한다는...ㅠㅠ

이런 윈도우의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의 단점을 커버하는 유틸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보완 프로그램이 생겨 났습니다. Auslogics Disk Defrag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Auslogics Disk Defrag는 빠릅니다. 그리고 한글을 지원합니다.




위 그림이 현재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빨갛게 보이는 부분이 조각난 파일이고 파랗게 보이는 것이 조각 모음이 완성된 부분입니다.
최근에 컴퓨터를 바꾸었더니 조각난 파일이 많지는 않군요.



위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조각모음' 메뉴와 '조각모음&최적화' 메뉴가 있는데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해 주면 컴퓨터 구동에 좋은 환경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아래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