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 참여하면 지자체에서도 경품 지급


몇일 전에 2010 인구주택총조사를 인터넷으로 참여하면 경품을 준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2010/10/27 -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으로 참여하고 선물받기) 그런데 오늘 우리 아파트 엘레베이터 안에 붙어 있는 안내문을 보니 인구주택총조사에 인터넷으로 참여하면 지자체에서도 따로 경품과 그 외 혜택을 준다고 하는군요.





좀 더 확대해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오호~ 매일 500백명을 추첨하여 5만원짜리 지역상품권을 준다고 하는군요.
10월 25일에 1차례 추첨이 있었다고 하니 제가 사는 경산시의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역시나 추첨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링크를 따라 들어가니 당첨된 9명의 명단이 있었습니다.


매일 500명인데 아마도 전국적으로 하루 당첨 인원이 500명인 것으로 해석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여하는 인원이 많은 지자체는 당연히 당첨자가 많겠지요.
경산시는 22, 23, 24일 인터넷 조사 참여자중 당첨된 인원이 9명입니다.

그렇게 많은 인원과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인건비를 줄이고 그 경비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좋은 취지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홍보가 부족하여 조사가 끝나가는 오늘에야 확인을 하였고 바쁘게 사느라 게시판을 확인하지 않는 서민들에게는 언감생심이 되는 것 같아 아쉽네요.

아직까지 2010 인구주택총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은 오늘 당장 인터넷 조사에 참여해 보세요.
경품도 있고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2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하는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고 합니다.

※ 인터넷 조사 당첨자는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아래 참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조사 참여는 연장되어 11월 7일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010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 조사 참여하기 : http://www.census.go.kr/hcensus/intr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