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무료로 쓰는 칼라피커 프로그램 - ColorManager

제가 쓰는 칼라피커를 소개해 드립니다.

좋은 칼라피커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온라인 자료실에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옵니다.
복합적인 기능을 자랑하는 것도  많고 편리성을 자랑하는 것도 많습니다.
그런데 기능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지만 칼라피커가 너무 복잡하면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찾은 것이 ColorManager 입니다.

ColorManager 는 칼라피커로서의 단독기능만 있지만 색상을 쉽게 추출할 수 있는 여러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즉 칼라피커로서 다양한 기능과 편리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ColorManager은 설치가 필요없는 단독 실행 파일만으로 이루어져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기의 컴퓨터에 이것 저것 복잡하게 설치되는 것을 꺼리는 깔끔파에게 매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반갑게도 완전 무료이며 한국 사람이 만든 것이라 메뉴가 한글이니 사용도 매우 쉽습니다.


복잡하진 않지만 간단 사용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 ColorManager 사용 방법 ◀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마우스포인터를 기준으로 해당 영역을 컬러매니저 뷰 창에 확대하여 보여주게 됩니다.

①  마우스 포인터의 픽셀값을 현재색에 출력하고 아래 보색(補色) 에 해당되는 색상값을 아래 보색란에 보여 줍니다.

원하는 색상을 찾았으면 F5 키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일시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F2 키를 누르면 색1에 색상값이 등록이 됩니다.

다시 F5키를 누르면 일시정지가 풀리고 다시 색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상을 찾았으면 다시 키보드의 F5키를 눌러 일시 정지 시키고 키보드 F3 을 누르면 색상값이 저장이 됩니다.

 색1+2에는 자동적으로 색1과 색2를 합한 혼합색을 출력합니다.

3x3 평균 값은 마우스 포인터를 중심으로 3x3 배열의 픽셀값을 모두 더해 그 값들의 평균 색상값을 출력합니다.

※ 앞에 있는 버튼[현재색, 보색, 색1, 색2...]을 누르면 색상값이 자연적으로 클립보드로 복사되며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시 정지 버튼은 키보드 F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