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GoClean)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GoClean)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일상 생활에서 먼지와 쓰레기가 생기는 것처럼 컴퓨터에도 불필요한 파일 조각들이나 흔적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 불필요한 쓰레기들을 방치하면 컴퓨터의 운행을 방해하여 속도를 떨어 뜨리게 되며 나중에는 컴퓨터가 먹통이 되게 하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끔 이런 쓰레기들을 정리해 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자들은 쓰레기와 필요한 파일들을 구분할 수 있는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고클린(GoClean)은 그런 초보자들이 손쉽게 컴퓨터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 주는 기능으로 탁월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고수들도 편리함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이 국내외적으로 많이 있지만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고 성능도 괜찮은 것은 단연 고클린(GoClean)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국내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져 사용 환경도 한글이라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고클린(GoClean)은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레지스트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하여 불필요한 파일 삭제로 인한 컴퓨터 최적화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 하드웨어 온도 측정, 윈도우팁까지 가능하고 또 잘 지워지지 않는 파일 강제 삭제, 강제 프로그램 삭제 기능도 막강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관한 여러 지식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고맙게도 무료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띄우고 아이콘 메뉴에서 원하는 기능을 클릭한 후에 조금만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해당 기능을 완료하고 창을 띄워 알려 줍니다. 그대로 삭제만 눌러 주면 됩니다. 속도도 엄청 빠릅니다.


현재 고클린(GoClean)은 1.2.9 버젼까지 개발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다운 받아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