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Tip/Tech

복잡한 트위터. 한글 트위터로 즐겨보자.

복잡한 트위터. 한글 트위터로 즐겨보자.

2006년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140자의 마술' 트위터에 전세계가 빠져 들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도 심심찮게 트위터 위젯을 설치한 블로그가 하나둘 보이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블로그 좀 한다는 사람은 죄다 트위터 위젯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업에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기업에서 움직이기 시작했다면 뭔가 있다는 증거겠죠.^^

저는 올해 초에 트위터에 가입을 하였지만 140자로 표현한다는 것이 뭐가 그렇게 복잡한지요. 그냥 방치하여 두다가 몇일전부터 트위터를 본격적으로 익히기 위해 책도 구입하고 검색도 하며 열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트위터를 즐기기에 가장 크게 가로막고 있는 것이 언어의 장벽입니다. 주고 받는 글이야 내국인은 서로 한글로 주고 받으니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메뉴가 영어이니 한국의 트위터 초보자가 기능을 익히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트위터를 아래와 같이 우리에게 친숙한 한글 메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전 한글과 컴퓨터 CEO였고 현재 드림위즈 CEO로 계신 이찬진씨가 만든 것입니다. 이 곳에 가면 트위터를 즐기기 위한 사용설명서가 아주 자세히 나와 있고 초보자를 위한 강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외 트위터관련 서비스들도 소개되어 있어서 트위터를 즐기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한글트위터에는 미국의 트위터에서 제공하고 있지 않는 여러 기능이 추가 및 향상되어 더 쉽고 편리하게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곳에서 밝히는 한글트위터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트위터의 장점


  1. 한글트위터는 크로스브라우징(crossbrowsing) 환경에 적합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 한글트위터는 브라우저 독립적이고, 별도의 설치 작업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트위터의 특징이지만 트위터의 한계이기도 한 140자 제한을 넘는 긴 메시지도 쓸 수 있습니다. - 한글트위터는 트위터의 한계를 훨씬 초과하는 긴 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긴 글을 블로그 등에 쓰고 그 축소 URL 링크를 연결하는 등의 부담이 없이, 원하는 글을 제한 없이 써 올릴 수 있습니다.
  3. 원래 글 바로 밑에서 편리하게 답신을 하거나 RT(전달)를 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에서는 글을 쓰려면 위의 글쓰기 상자로 올라가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4. 메시지에 링크로만 포함된 이미지나 동영상을 화면에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트위터에서는 관련 링크를 클릭하여 새창 열기를 하고 봐야 합니다.
  5. 제대로 된 한글 검색이 가능합니다. - 트위터는 한글 검색에 아직 문제가 있습니다.
  6. 한글 해시태그(# 해시태그)의 입력도 도와드립니다. - 한글트위터는 한글 해시 태그 검색을 하면, 이 해시 태그를 저장할 지의 여부를 묻고, 이를 저장할 수 있게 하며, 저장된 해시 태그는 오른쪽 칼럼에 나타나서 나중에 다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7. 기존의 트위터가 가지고 있지 않은 다양한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 사용자들은 주어진 설정 탭을 이용하여 트위터를 자신의 용도에 맞게 임의적으로 맞춰 쓸 수 있습니다.
  8. 답변 글을 트리(tree) 구조 형태로 보여줍니다. - 한글트위터는 어떤 사용자의 답변 글이라는 표시가 나타나고 그 사용자를 클릭했을 때 원본 글을 보여주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이를 따라 계속적인 쓰레딩을 할 수 있습니다.
  9. 축소 URL 기능, 한글 맞춤법 검사 기능, 외국어 번역 기능, 이미지 직접 업로드 기능 등 많은 편리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 이런 기능은 일부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에서 각기 다르게 제공되거나 안 되는 기능들입니다.
  10. 일정시간 주기로 새 글을 보여줍니다. - 한글트위터는 1분 단위로 새로 올라온 글을 체크해 주고, 새 글 확인 링크를 두어 링크 클릭 시 새 글을 다른 색상으로 보여줍니다.
  11. 마우스 포인터가 화면 하단으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가 활성화되고 그것을 보여줍니다. - 트위터에서는 화면 하단의 More 링크를 클릭해야 합니다.
  12. 오른쪽 칼럼에서 자신이 언급된 글의 숫자와 쪽지(DM)의 숫자를 직접 보여줍니다.
  13. 10명 이내에서 관심 인물을 등록해 놓고, 그들의 트윗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4. 한글트위터는 불필요한 페이지 이동을 싫어하거나, 새창열기를 싫어하는 사용자를 위해 '새창열기'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새창으로 열기‘를 선택한 경우, 탑 메뉴(프로필, 사람찾기, 도구, 설정, 도움말 등)로 이동할 때, 팝업으로 해당 창을 열게 하여 불필요한 페이지 이동으로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15. 화면 오른쪽 칼럼에 두 개의 피드백 링크를 두어 사용자의 불편사항이나 개선 요구 사항을 바로 수렴하고, 또 답변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16.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이 팝업으로 뜨고, 관심인물 추가, 언팔로우, 블록, 팔로윙, 팔로워, 트윗 개수가 나오며, 팔로우 관계에 있을 때 그 창을 벗어나지 않고, 쪽지 보내기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트위터의 장점중 눈에 들어오는 것이 140자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보기에도 한결 수월하게 되어 있습니다.

트위터 복잡하다고 밀쳐 두었던 분, 이제 한글트위터로 이용해 보세요.

한글 트위터 바로가기 : http://twtkr.com/


 AD 무료도메인 이용하고 돈벌기 co1.kr : 무료도메인 이용만했는데 내 통장으로 돈이 입금 되었을뿐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