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문서,사진,동영상 등 각종 파일 전송 아이폰어플 "Send Anywhere"

스마트폰으로서 아이폰을 대단히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이 한 가지 부러운 것이 있더군요.

바로 OTG(On-The-Go) 기능입니다.

 

디지탈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이나 PC에 저장된 사진을 USB 메모리 처럼 생긴 저장장치에 옮겨 담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기능. 너무 부럽더군요.

 

하지만 편리한 만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이런 기능을 애플에서 제공하지 않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덕분에 아이폰 유저들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쉽게 발생하는 스마트폰 바이러스나 피싱사기에 안심할 수 있으니 아이폰이 더없이 만족스럽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폰의 OTG기능 만큼은 안되지만 PC의 사진을 아이폰으로 보낼 수 있는 어플 "Send Anywhere"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Send Anywhere" 파일 전송 어플은 사진 뿐만이 아니라 문서, 동영상, 연락처 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어플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쪽에 보내기와 받기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한 번에 여러 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기타 파일을 선택한 후 보내기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을 보내고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먼저 "Send Anywhere" 홈페이지에서 받는 방법입니다.

 

 

키 입력난에 위와 같이 키를 입력하면 사진을 받아 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아이폰 뿐만이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으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Send Anywhere" 파일 전송 어플은

iPhone / iPad 에서 Android / iPhone / iPad / PC 로

iPhone / iPad / Android / PC 에서 iPhone / iPad 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Send Anywhere"가 파일전송에 편리한 것은 QR코드로도 전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 아이폰과 상대방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Send Anywhere" 어플을 깔아 놓고 사진을 보내고

상대방 안드로이드폰에서 "Send Anywhere" 에서 받기를 하고 QR 코드로 찍으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예전에 한번 소개해 드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의 사진 전송 어플 범프도 무척 신기하고 편리했는데 "Send Anywhere" 어플도 사용하기에 무척 좋습니다.

 

 

사진 전송 어플 "Send Anywhere"는 무료이며 아래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파일전송어플 "Send Anywhere" 다운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