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미세먼지 측정 아이폰 어플 "오늘 공기"

예전에는 봄철에 중국발 황사 걱정만 하면 되었지만 요새는 사시사철 오존에다가 미세먼지까지 걱정해야 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건너오는 미세먼지는 중금속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몸속에 일단 들어가면 배출이 안된다고 하니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 시민들이 공기 중의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뉴스를 듣거나 아니면 인터넷으로 환경부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근래에 스마트폰에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 주는 어플이 등장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폰은 벌써 나왔었는데 아이폰은 없었죠. 드디어 나왔습니다. 아이폰용 오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알려 주는 "오늘 공기"입니다.

 

 

'오늘 공기' 미세먼지를 알려 주는 어플을 설치하기만 하면 내가 사는 지역은 자동적 인식되므로 당장 내가 사는 지역의 오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아이콘으로 알려 주므로 다른 것을 살필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콘으로 충분한데 구체적 수치가 보고 싶으신 분은 아이콘 상단에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환경부에서 밝힌 미세먼지 등급별 행동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알림설정을 하면 매일 오전 9시에 위와 같이 알림이 옵니다.

 

 

간편하게 외출이 있는 날엔 '오늘 공기'어플을 실행하시면 즉각 미세먼지나 오존상태를 알 수 있으니

그에 따라 외출을 취소하시던가 아니면 마스크나 옷차림을 갖추면 됩니다.

 

오존, 미세먼지를 알려 주는 아이폰 어플 '오늘공기'는 무료이며 아래에서 다운 받으세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을 알려주는 아이폰 어플 다운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