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티스토리×애드센스 포럼 후 내 블로그에 적용한 것

저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티스토리 × 애드센스 포럼 참석자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애드센스 포럼의 후기가 가장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블로그가 아래 블로그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한번쯤 읽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아래에 주소 남깁니다.


▶ 티스토리×애드센스 포럼 후기 보러가기 



이번 애드센스 포럼 후기를 살펴 보면 애드센스에 대한 새로운 정보보다는 기존 불명확했던 정보들의 확인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 우리 블로거들은 애드센스에 대하여 좀더 명확한 기준이 생겼으니 이것을 토대로 자신의 블로그를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직접 참석하지 않아서 뭐라 단정하기는 어렵겠지만 스마트남찐님의 블로그 내용을 토대로 제가 해석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 크기에 대한 조정 
    광고주들은 큰 사이즈의 광고를 선호한다는 것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블로그들은 내 스킨에 담을 수 있는 최대한의 큰 사이즈의 애드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컨텐츠에는 336*280 사이즈, 사이드바에는 300*600 사이즈가 블로그수익에 유리합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주의할 것은 스킨에 넣을 때에는 336*280 가 좋지만 본문에 직접 넣을 때는 자칫 정책위반이 될 수 있으므로 300*250 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광고주가 꼭 광고를 입찰하고 싶게끔 경쟁을 유발하라! 
    이것은 맞춤 채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맞춤 채널의 필요성은 아래 제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2/01/24 - 맞춤채널로 애드센스 수익 끌어 올리기

    맞춤 채널을 다시 강조 드리자면 맞춤 채널을 설정하는 즉시 내 블로그는 "을"의 입장에서 "갑"의 신분으로 승격됩니다. 
    그러니 아직 설정하지 않으신 분은 반드시 설정하십시오.

  3. 모바일에 대해 고민하라 
    모바일 환경에 대한 대비는 두 말 하면 잔소리입니다.
    이것은 각자 블로그 유입량을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이제 모바일은 거역할 수 없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2013/12/11 - 이제는 정말 블로그도 모바일을 준비할 때이다.

    아직 모바일 환경에 대하여 준비하지 않으신 분은 서둘러 반응형 스킨도 적용하시고 애드센스 배치도 다시 한번 고려해 보십시오.

  4. SNS를 적극 이용하라. 
    티스토리에는 블로그에 글 발행 즉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보내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 이런 것을 보더라도 티스토리는 참 매력적인 블로그 매체입니다 - 이것을 활성화 시켜 놓으십시오.

    주의할 것은 평소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이것이 도리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활동은 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블로그 글을 링크 시켜 놓으면 그 글을 읽어 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마치 양치기 소년 효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SNS 효과를 보시려면 틈틈이 SNS 활동을 하시고 부득이 자주 활동 못 하시는 분은 매번 글을 SNS에 나오게 설정할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글만 자기가 직접 SNS에 보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자신의 블로그에 SNS 버튼을 활성화 시키십시오.

    다행히 제 반응형 블로그에는 SNS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4/01/28 - 티스토리 반응형스킨으로 블로그 변경
  5. .


  6. 광고주들이 좋아하는것은 문맥 타켓팅 보다는 방문자의 쿠키정보를 더 선호한다! 
    이것의 해석은 어떤 것을 노리고 문맥에 의한 짜집기 포스팅을 지양하고 다양한 정보의 글을 많이 발행하라는 것입니다. 키워드 배치를 통한 꼼수에 의한 애드센스 수익 대박을 노리는 분들은 긴장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8. .
  9. ㄱ. 광고배치의 가장 이상적인 구도는 신문기사와 같이 본문과 광고의 적절한 어울림이 좋다. 
    이것은 옆과 같은 애드센스 광고배치입니다.

    ㄴ. 포스팅을 할때 제목에 키워드를 녹여라!! (제목 앞부분에!!)
    두 말 하면 잔소리

    ㄷ. 피라미드 구조로 본문을 작성해보라!! 
    이것은 글쓰기에 대한 팁으로 해석합니다.
    글쓰기의 구도가 "결론-서두-본론-재결론"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런 글쓰기 시킬을 길러 줄 수 있는 아래 책 추천합니다.

    2010/07/03 - [북리뷰] 글쓰기의 전략 - 제갈량적 글쓰기

    ㄹ. 애드센스 단가를 볼때 CPC 보다는 ECPM (CPC + CTR) 을 더 봐야된다. 
    애드센스가 단순히 클릭만 일어나면 수익이 올라가는 구조에서 클릭률을 포함시키겠다는 것입니다.

    ㅁ. 티스토리의 경우 크롤러 오류는 무시해도 상관이 없다!! 

    ㅂ. 이의 제기의 경우 애널리틱스 자료를 첨부해서 보내달라!
    구글에 애드센스 이의제기시 근거를 첨부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필수사항이라기 보다 이렇게 하면 이의제기가 쉽게 받아 들여 진다는 얘기입니다.



이상 이번 티스토리×애드센스 포럼의 내용을 제 나름대로 해석해 봤습니다.

이것이 아전인수격인 해석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이번 포럼이 아니어도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면 좋을 내용들입니다.


이상 이바구의 블로그수익 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