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영업정지로 알뜰폰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평소 2천여건이던 알뜰폰 가입자수가 현재는 4천여건으로 52.4%나 늘어났다고 하는군요.
바람직한 방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말도 제대로 못하는 유치원생에게까지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 주는 세대에 뭔가 변화의 단초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저렴한 요금입니다.
아시다싶이 요새는 휴대폰이 필수품이기에 각 가정마다 가족 수만큼 휴대폰이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월말에 집안에 있는 휴대폰 요금을 모두 합해 보면 정말 엄청난 금액이 통장에서 빠져 나가고 있습니다. 한 대당 적게는 4~5만원 많게는 10여만원이 넘는 금액이 핸드폰요금으로 빠져 나가니 각 가정당 유무선 통신요금을 모두 합하면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이 됩니다.
우리나라가 언제부터 이런 통신 과소비에 빠지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힘들게 번 돈을 휴대폰 요금으로 다 쓸 작정이십니까?
이럴 때 집안의 휴대폰을 몇 대만 알뜰폰으로 바꿔도 가계에 큰 보탬이 됩니다.
알뜰폰이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은 옛날의 구닥다리폰을 연상하시는데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요새 알뜰폰 매장에는 시중에서 파는 스마트폰 기종은 거의 다 있습니다.
아래가 알뜰폰 매장에서 팔리고 있는 스마트폰들입니다.
완전 최신 기종은 아니지만 나름 쓸만한 기종들이 많습니다.
아래 링크한 알뜰폰 판매점은 위 기종 말고도 최신 스마트폰을 거의 구비하고 있습니다.
모두 통화하는데 전혀 지장없고 모양에서도 전혀 빠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뜰폰이니 요금은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아래 매장의 특징은 또 있습니다.
알뜰폰을 개통하면 핸드폰을 신규로 개통하는데 드는 비용인 가입비가 면제되고,
그외 유심비 면제, 배송비 면제, 필수부가서비스까지 면제가 됩니다.
이런 휴대폰 보셨나요? 바로 알뜰폰입니다.
요새는 이마트 같은데서도 알뜰폰을 판매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먹고 살기도 바쁜데 언제 이마트까지 가겠습니까?
알뜰폰 개통 간단합니다.
알뜰폰 개통 순서를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나 아니면 생각하고 있는 스마트폰 기종 선택하시고 아래 상담창에 원하는 기종 적어 놓으시면 상담원이 전화를 걸어 옵니다. 이때 원하는 기종 말씀하시면 간단하게 개통이 됩니다. 멀리 대형 쇼핑몰까지 갈 필요도 없고 그냥 간단하게 전화 한 통으로 개통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널려 있으니 검색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그래도 스마트폰을 내 손으로 직접 만져 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근처 휴대폰 매장에 가서 사는 척 하면서 한번 만져 보시고 아래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매달 빠져 나가는 요금이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이야 눈 한번 딱 감고 구입하면 그만이지만 요금은 매달 빠져 나가니 월말에 아파트 관리비, 가스요금, 수도요금, 건강보험료 등등과 합하면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이때 알뜰폰으로 바꿔 놓으시면 한결 부담이 줄어 듭니다.
휴대폰 통화 많지 않으면 알뜰폰으로 바꾸세요.
남들이 다 하니까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꾸긴 했는데 매달 요금이 부담스럽지 않습니까?
스마트폰을 자세히 사용할 줄도 모르겠고 겨우 가끔씩 가족들과 통화 몇번 하는데 한 달에 4~5만원을 지불한다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입니다.
요새는 동창회나 기타 모임에 가면 옛날의 폴더폰은 쪽팔려서 꺼내지도 못한다고 하죠.^^
걱정하지 마십시오. 위 기종의 스마트폰은 본인이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이 알뜰폰인지 전혀 눈치채지 못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구입하셔도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과소비 이제는 좀 줄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