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

애드센스 채널 설정을 하게 되면 광고주들이 입찰과 경쟁을 통하여 내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그런데 광고주들이 우리들에게 직접 광고의뢰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광고주의 광고가 내 블로그에 나오는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수시로 내 블로그를 살펴서 애드센스 광고는 잘 나오고 있는지 또 나온다면 내 블로그 성격과 맞지 않는 광고가 나오는 것은 아닌지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죽 살펴 보다가 내 블로그 성격과 맞지 않거나 불필요한 애드센스 광고로 판단되면 이것을 안나오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애드센스 광고에서 고귀한(?) 갑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이죠.

민주주의 사회에서 대개 그러하듯이 이런 권리는 알면 찾아 먹는 것이고 모르면 바보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갑의 권리를 누려~~'하는 방법 

즉 애드센스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가 제 블로그에서 보이는 블로그 광고들입니다.

하나는 애드센스이고 하나는 최근에 달기 시작한 리더스타임 광고입니다.

짭짤한 블로그 수익도 가져다 주고 악세사리처럼 이미지 효과도 주는 소중한 존재들입니다.^^

 

광고샘플컨텐츠 블로그 광고 샘플

 

 

 

아시다싶이 이런 CPC류의 블로그 광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이미지 광고이고 하나는 텍스트광고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시 텍스트 광고는 주소가 광고 창 안에 이미 보이므로

애드센스 설정창의 광고 차단에 가서 영문주소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문제는 이미지 광고들입니다. 

요새 이미지 광고는 대부분 플래시로 제작되기 때문에 주소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차단하고자 하는 애드센스 이미지 광고 위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복사를 눌러서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내 애드센스 설정 창의 광고 차단에 가서 복사한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붙여넣기를 하면 알수 없는 숫자와 영어 알파벳의 조합으로 상당히 알 수 없는 긴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자세히 살펴보면  'http://www.'로 된 주소가 보입니다. 이것이 그 광고 사이트의 주소입니다.

이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삭제하고 아래의 'URL 차단'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 보면 아래에 이미 광고 차단된 주소를 여럿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단된 주소들이죠.

 

제가 이번에 차단한 애드센스 광고는 너무 흔한 광고였습니다. 

어느 블로그를 가던지 또 어느 인터넷 사이트를 가던지 그 광고가 보이더군요. 

그런 흔한 광고를 내 블로그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에서도 클릭해 줄까를 생각해 보니 답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차단을 했습니다. 광고단가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블로그 수익이 떨어지면 다시 나오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 애드센스 광고차단의 호사를 한번 누려 봤습니다. 

누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