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이제 블로그 수익에는 애드센스 대신 리더스타임!

이때까지 블로그 수익모델의 절대강자는 누가 뭐래도 구글의 애드센스였습니다.

동의하시죠?

 

그 동안 이 절대강자를 이기기 위해 국내외의 여러 온라인 광고업체가 무수히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하지만 그 호기에 비하여 그들의 사라짐과 잊혀짐은 너무나 빨랐습니다. 그들은 가히 애드센스의 적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왜였을까요?

신생 온라인 광고업체들이 거대기업 구글에 맞설 수 있는 자금력과 기술력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애드센스가 온라인광고에 이미 구축해 놓은 선점효과는 신생업체들에게는 넘사벽이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수익모델의 절대강자 애드센스가 바짝 긴장해야 할 무서운 복병이 하나 나타났습니다.

바로 비제이피플스의 리더스타임입니다.

 

2014년도 벽두에 새롭게 등장한 온라인광고 리더스타임.

리더스타임의 등장으로 앞으로 온라인 광고시장은 어떻게 전개될 것이며 왜 우리 블로거들이 블로그 돈벌기로 리더스타임에 주목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1. 블로그 광고시장의 현황

 

 

 

이때까지 블로그 광고시장을 놓고 본다면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라는 공식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는 아시다싶이 세계적인 기업 구글의 자회사로서 그 동안 애드센스는 구글의 자금력과 기술력을 앞세워 세계 온라인광고 시장을 석권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온라인광고계의 또다른 한 축인 네이버는 국내 포털업체 1위라는 지위를 이용하여 자사의 블로그에 애드포스트라는 CPC광고를 부착함으로써 애드센스의 접근을 막았습니다. 이렇게 양사가 양분한 국내 온라인광고시장에서 팽팽한 긴장감은 흘렀지만 서로 맞부딪칠 기회는 좀처럼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가 들어서자 마자 복병이 나타났습니다. 비제이피플즈라는 무시할 수 없는 신생업체가 양사에 도전장을 냈기 때문입니다. 이제 구글, 네이버 양강은 바짝 긴장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비제이피플즈라는 도전자가 만만치 않은 실력과 패기를 갖췄기 때문입니다.

 

자 그러면  리더스타임을 들고 온 비제이피플즈는 어떤 회사이며 그 파장은 어떻게 될지 예측해 보겠습니다.

 

 

 2. 리더스타임을 개발한 비제이피플즈는 누구?

 

 

 

 

블로그 수익모델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리더스CPA"바로가기를 들어 봤을 것입니다.

비제이피플즈는 이 "리더스CPA"를 통하여 대한민국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벤처기업 인증이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는 그 기업이 다른 기업에 비하여 기술성, 성장성이 풍부하므로 그것을 정부가 인정을 해 주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가 대한민국을 믿고 안전하게 생활하듯이 우리는 정부가 보증한 비제이피플즈를 일단 믿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 비제이피플즈가 1년여간 연구하고 개발한 것이 오늘 소개해 드리는 리더스타임입니다.

 

 

 3. 리더스타임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이제 블로그 수익모델의 강자는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가 아닌   리더스타임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그렇게 보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PT방식이다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는 CPC광고방식입니다.

즉 클릭이 일어나야 블로거에게 수익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실수로 누르던 관심이 있어 누르던 클릭이 일어나야 블로그수익이 발생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비제이피플즈에서 개발한   리더스타임은 CPT 방식입니다.

블로거들에겐 다소 생소한 개념인데 CPT방식이란 블로그 방문자가 해당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하고 그 광고 사이트에 머문 시간에 따라 블로그수익이 발생되는 시스템입니다. 즉 Action 개념이 아니라 Action + Time  개념입니다.

 

그러면 이 방식이 우리 블로거들에게는 유리할까요 불리할까요?

언뜻 보기에는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에 비하여 두 단계(Action + Time)를 거쳐야 하므로 불리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 반대입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까지 생겨난 여타 블로그 광고업체들은 애드센스를 따라 가기에 바빴습니다. 이미 애드센스가 만들어 놓은 마당에 적응하기에 바빠서 효율성과 합리성을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비제이피플즈는 기존 시장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장을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광고에 시간개념을 도입한 것이지요.

 

물론 구글이 만든 애드센스에도 시간은 존재했었습니다.

하지만 비제이피플즈가 만든 시간은 Action에 따른 종속변수가 아니라 동등 내지는 하위에 두는 개념입니다. 비제이피플즈가 들고 온 개념은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가히 혁명이라고 해도 될 방식입니다. 왜냐하면 기존 판을 확 흔들어 새판을 짠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CPC광고방식의 블로그 광고는 그 사람이 관심이 있으니까 클릭을 할 것이라는 전제를 깔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업체들은 부정클릭이나 실수 클릭만 걸러내면 되었습니다. 광고업체들은 부정클릭이나 실수 클릭을 걸러내기 위해 모든 신경을 곤두 세웠습니다. 왜냐하면 CPC광고방식의 광고는 그것이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리더스타임은 연결된 광고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체크하여 수익(과금)을 결정하기 때문에 클릭에 대해서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물론 리더스타임도 부정클릭을 걸러내는 시스템을 가동중입니다) 방문자들이 관심이 있으니 클릭을 했을 것이고 그 관심은 광고 사이트에 머문 시간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이 두가지를 놓고 봤을 때 어느 것이 합리적일까요?

 리더스타임이  훨씬 더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릭 수보다는 광고를 본 시간에 가치를 두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들에게 '합리적'이라는 말은 '효율적' 또는 '경제적' 이라는 말과 동등한 가치를 지닙니다. 그래서 앞으로 온라인 광고방식은 CPT방식으로 자연적으로 넘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왜나하면 이것보다 더 합리적인 시스템은 아직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비제이피플즈에서 여기에다가 화룡점정으로 광고비만 낮추어 준다면 그 속도는 더 빨라질 것입니다. 현재 리더스타임의 광고비는 애드센스에 비하여 훨씬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단가가 높다

 

블로거들이 블로그광고를 선택함에 있어 단가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리더스타임의 단가는 깜짝 놀랄 정도로 높습니다.

 

그 동안 많은 블로그광고들이 생겨났지만 실패한 것은 애드센스에 비하여 단가에 밀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블로그광고는 리더스타임을 선택해도 될 정도로 단가에 관한한 애드센스에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위 그림이 제 블로그에서 3월 8일에 발생한 리더스타임 광고실적입니다.

1클릭에 1,664원이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1클릭에 5천원대가 찍힌 것도 있다고 하더군요.

 

3. 리더스CPA를 키워낸 비제이피플즈의 저력

 

 

 

블로거들이 리더스타임을 주목해야 하는 두 번째 이유는 비제이피플즈이기 때문입니다.

비제이피플즈에는 리더스CPA,바로가기리더스UP바로가기를 단기간에 성공시킨 성공인자가 있습니다.

 

현재 블로거들에게 리더스CPA는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블로그 운영만으로 알바의 수준을 넘어 일반 기업의 봉급 이상의 수익금을 챙겨갈 수 있으니 블로거들에서 이것만한 부업은 없을 정도입니다. 이같은 바람[風]은 리더스CPA가 생겨난 이후로 CPA 아류사이트들이 우후죽순격으로 생겨난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리더스CPA의 블로그 수익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래 리더스CPA에 올라온 누적 수익금 랭킹을 한번 보시죠.

 

 

저 금액이 블로거들이 블로그 운영만으로 2014년도 1,2월에 벌어간 블로그수익입니다. 상위 랭킹을 보면 천만원, 구백만원이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파워블로그 수익이라고 하지만 엄청난 금액입니다. 상위 20위까지는 모두 파워블로거라고 할 수 있겠지만 모두 기백만원대입니다.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금액입니다.

 

단순히 블로그만 운영하는데 이 정도의 수익을 가지고 가는 것을 예전에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그것을 비제이피플즈가 만들어 냈습니다. 그 비제이피플즈가 또    리더스타임을 만들어 냈고요. 이런 기술력과 아이템을 가진 비제이피플즈가 블로그 광고를 만들었다면 일단 믿고 따라가셔도 될 듯 합니다. 리더스타임이 블로거들에게 또 하나의 희망이 될 것이라 확신이 듭니다.

 

 

3. 기존 광고비에 대한 불만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가 점령한 온라인 광고시장의 광고주들이 지급하는 광고비는 엄청납니다.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구글, 네이버 등 거대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으므로 영세한 광고주들이 희망하는 광고비 조정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현재 기존 광고주들은 그냥 울며겨자먹기로 따라가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신생기업 비제이피플즈가 리더스타임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가지고 왔고 그것이 실제적으로 광고효과의 증대로 이어진다면 온라인 광고시장은 지각변동을 초래할 것입니다. 여기에다가 비제이피플즈가 합리적인 광고비 산출만 이루어 낸다면 광고를 못하던 영세사업자까지 온라인 광고에 참여하게 될 것이고 이것은 광고시장의 확대와 함께 광고시장 재편을 가져 올 것입니다. 이와같은 블로그 광고의 확대와 활성화는 우리 블로거들에게는 더 높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것은 자명한 일이고요 리더스타임은 블로그 수익모델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4. 기존 광고업체에 대한 불만

 

 

 

애드센스의 불친절과 네이버의 콧대는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최근에 애드센스가 많이 부드러워지고 친절해 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 블로거들은 언제 내 애드센스 계정이 박탈될 지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거의 노이로제 수준 정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제이피플즈가 기술력에 친절함까지 더해 준다면 광고주나 우리 블로거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5. 비제이피플즈의 생산력

 

온라인광고에서 IT기술력은 이제 거의 평준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느 회사가 일방적으로 획기적인 기술을 보유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제 온라인 광고의 힘은 광고주의 수에서 결정됩니다. 더 많은 광고주를 확보하면 살아 남는 것이고 광고주를 많이 확보하지 못하면 그 온라인 광고업체는 망하는 것입니다.

 

지금 리더스타임에는 하루가 다르게 광고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신생 광고주가 가입을 합니다. 이것은 비제이피플즈가 활동력이 있다는 것이고 생산력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이것이 실질적인 광고효과로 이어진다면 광고주들이 굳이 해외업체에 광고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국내업체인 리더스타임에 광고를 의뢰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4. 리더스타임 광고생성 방법

 

리더스타임은 블로그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괜찮고 티스토리, 이글루스 처럼 설치형 블로그도 괜찮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는 것을 금지하였지만 리더스타임은 괜찮습니다. 즉 네이버블로그에도 리더스타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종류는 컨텐츠형, 이미지팝형, 퍼즐팝형이 있습니다.

컨텐츠형은 우리가 블로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본문 상단이나 하단 또는 본문 중간에 삽입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생성할 수 있는 광고크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리더스타임 컨텐츠형 광고>


애드센스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도 설치할 수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없어서 안타까워 하셨던 분들도 설치하시면 됩니다.

 

 

 <리더스타임 이미지팝형 광고>


이것은 이미지팝이라고 하는 광고형태입니다.

그림 아래에 광고가 나오는 것인데 블로그 글 본문 중간에 그림 대신으로 넣어도 되고 본문 하단에 삽입해도 됩니다.

 

 

 <리더스타임 퍼즐팝형 광고>


이 광고는 퍼즐팝입니다.

박스형태로 여러 개의 광고가 동시에 나오는 것인데 여러 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본문 보다는 본문 아래에 넣으면 좋을 듯 합니다.

 

위 두가지는 애드센스에도 없는 형태입니다.

리더스타임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방식입니다.

 

 

 5. 리더스타임 지금 가입해야 하는 이유

 

위에서 살펴보다싶이 리더스타임의 등장은 기존 온라인 광고시장의 센세이션이 될 것입니다.

우리 블로거들도 늦지 않게 이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더스타임이 이제 막 시작했으니 지금 회원가입을 해 두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마침 리더스타임 오픈이벤트도 있으니 지금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아래에서 리더스타임의 오픈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제이피플즈의 이벤트는 언제나 그렇듯이 항상 빵빵합니다.

이번에도 리더스타임 가입 이벤트에 통크게 쏘는데 억(?)소리가 납니다.

 

6개월 수익 합계 1등에게는 BMW 승용차가 지급되며 그외 수익 상위자에게는 2~300만원의 추가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액수만 봐도 입이 딱 벌어질 정도입니다. 비제이피플즈의 이벤트는 이때까지 항상 그래 왔습니다. 놀라움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오픈이벤트 외에 더블, 조인, 랭킹, 그레이드 등 4가지 타임보너스만 해도 엄청납니다. 파워블로거가 아니어서 오픈 이벤트에 자신이 없다면 타임이벤트에 도전해도 됩니다. 리더스타임이 오픈한지 이제 20여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으니 지금부터 도전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알뜰한 주부는 마트의 오후 4시와 오픈이벤트에 주목하듯이 리더스타임에 가입할 시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참고 Link

  •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 리더스타임 바로가기

 

 

 

 6. 리더스타임을 보는 우리의 자세

 

오늘날 광고없이는 살아 갈 수 없습니다.

TV를 봐도 광고, 거리를 걸어도 온통 광고입니다. 

이런 광고 세상에서 이것을 공해라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맞는 말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이런 광고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습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요. 광고를 보지 않고는 살 수가 없는 세상이라면 차라리 그 속에서 새로운 정보를 얻는 창구로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을 우리 블로거들은 블로그에서 구현하는 것입니다.

방문자에게는 광고를 통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나에게는 짭짤한 블로그수익까지 가져다 준다면 블로그 광고 굳이 피할 이유는 없습니다.

 

블로그 돈벌기가 궁금하다면 리더스타임과 함께 해 보세요.

리더스타임을 블로그에 단다고 파워블로거처럼 일확천금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소소한 용돈 정도는 누구나 벌 수 있고 더 열심히 한다면 상상 이상의 블로그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리더스타임 늦지않게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

 

블로그 수익모델의 새로운 패러다임 "리더스타임"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