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블로그 분석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가 아이폰으로 들어왔다

자신의 블로그 분석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그 유명한 구글 어낼러틱스(Google Analytics)가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 안으로 들어 왔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로 들어온 블로그 분석툴 Analytics Tiles App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어낼리틱스(Google Analytics)가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티스토리에는 기본적으로 유입경로, 방문자 통계, 유입 키워드 등 기본적인 통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분석하기에는 뭔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구글 어낼리틱스에 등록하여 좀더 넓고 정확한 통계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구글 어낼러틱스에 등록하는 것은 무료이니 블로거로서 손해볼 것이 없는 것이죠.

 

 

 

 

구글 어낼러틱스(Google Analytics)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점은

이 통계툴이 자신의 블로그를 있는 그대로 분석해 주니 자신의 블로그 장단점을 파악하기가 쉽고

앞으로의 블로그 계획을 세우는데 매우 좋다는 것이죠.

블로그 수익을 생각하는 블로거가면 필수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하지만 이 좋은 것도 PC에서 구글 어낼러틱스(Google Analytics)를 찾아 가는 것은 왠지 쉽지 않습니다. 들어가면 정보는 세세한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자주 들어가는 것이 귀찮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어낼러틱스(Google Analytics) 등록만 하고 잘 이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Analytics Tiles App 어플을 이용하면 이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편리한 사용으로 한 눈에 나의 블로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Analytics Tiles App 어플 소개 동영상부터 한번 보시죠.

 

 

 

 

 

위 동영상에서는 아쉽게도 어플 기능 소개보다는 어플의 인터페이스 바꾸는 것 위주로 나왔는데요

이 어플을 직접 다운받아 실행해 보시면 그 기능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쇼핑몰 분석하는데 유용한 Analytics Tiles App 어플 기능 중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일간 단위,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구별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어플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것인데 의외로 밤 12시 이후에 접속자가 많습니다.

남들이 자는 밤에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그리고 평균 접속 시간을 보면 새벽에 찾는 분이 낮에 찾는 분보다 블로그에 머무르는 시간이 훨씬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 놓고 잠을 자는지도 모르겠지만...ㅎㅎ)

 

그렇다면 블로거들도 새벽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읽을꺼리를 준비해 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새벽에는 집중도가 높으므로 가벼운 글보다는 심층적인 글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이바구 블로그도 글의 깊이를 좀더 높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와같이 Analytics Tiles App 어플 사용해 보면 나의 블로그 현주소도 보이고

블로그의 나아갈 방향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단, 이 어플은 구글 계정을 사용하므로 티스토리 같은 설치형 블로그나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어낼러틱스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이 어플은 현재 무료이며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분석툴  Analytics Tiles App 어플 다운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