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IT 정보/블로그 수익

구글 애드센스의 권고가 반드시 최선일까?

구글 애드센스의 권고가 반드시 최선일까?

애드센스 팁돈다발을 가져다 주는 애드센스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고 나면 구글측으로부터 이런 저런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 중에는 최적화에 대한 메일도 가끔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아래와 같은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의 권고 메일

 

저의 블로그에 468*60 사이즈의 애드센스를 보다 큰 728*90로 바꿔 달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권고성 메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얼마전 블로그의 가로폭을 늘리고 728*90 사이즈의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하단에 삽입해 봤습니다.

 

자, 그러면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근 20여일 가량 바꿔 봤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블로그 하단이니 노출도 되지 않았고 그나마 근근히 있던 애드센스 클릭률도 도리어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결론은 애드센스의 권고가 반드시 최선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차에 따라 또는 국가에 따라 선별적으로 애드센스의 권고를 받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애드센스로 블로그 고수익 노려봐요

이유는 아래 3가지로 생각합니다.

  1.  애드센스 측에서 내 블로그를 꼼꼼이 살피고 권고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로 보낸 것이어서 신빙성이 떨어진다.
  2.  미국과 한국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반적인 권고가 아닐까
  3.  애드센스는 무조건 큰 광고를 권유한다.

 

또다른 이유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위의 3가지로 함축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애드센스의 메일을 무조건 무시할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애드센스에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 메일을 보내면 아예 무시하거나 아니면 너무 기계적인 답변만 왔었는데 최근에는 매우 친절하고 신속한 답변도 오기 때문입니다. 즉 애드센스측에서 반드시 기계로 답변을 보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아래는 얼마전에 애드센스와 메일을 주고 받으므로 몇 시간만에 오해를 푼 사연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메일을 무시하면 안되는 또다른 이유는

애드센스는 중요한 공지사항이나 계정삭제에 대한 경고도 메일로 알려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일도 없이 어느 한 순간에 계정이 날아가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애드센스 메일 무시하지 마세요.

 

저는 그래서 가끔 메일함을 열어서 중요한 메일이 스팸메일로 걸러지는 것은 없는가 살펴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메일도 스팸으로 걸러져서 즉시 조치하여 위기를 넘긴 적이 있었습니다. 메일을 놓쳐서 애드센스 계정이 삭제되면 나만 손해니까요.

 

여러분도 지금 메일함 한번 점검해 보세요.

혹시 중요한 메일이 스팸함에 담겨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상 이바구의 애드센스 팁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