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보험 & 교통사고

실버보험 효과적으로 가입하는 방법

 

실버보험,효보험 추천상품 부모님보험비교사이트

 

 

 

예전에는 사람들이 실버보험에 대하여 관심이 많지 않았지만

최근에  실버보험, 부모님보험, 효보험, 치매보험 등 비슷한 이름으로 TV 및 홈쇼핑에 광고됨으로

많은 분들이 실버보험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실버보험에 대하여 잘 모르시고

사망시에만 보장받는 장례보험과 혼동하여 잘못 가입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버보험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려드려서

실버보험을 잘못 가입하시거나

아니면 실버보험을 가입하고서도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실버보험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버보험이란 무엇인가?

 

 

 

 

실버보험이란 연세가 많으신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으로서

노인성 질환이나 치매, 신경계통 질환에 대한 보장이 되며

사망시에는 사망보험금을 장례비로 활용이 가능한 상품을 말합니다. 

그러니 실버보험은 상조보험에다가 상해보험을 합한 노인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조회사 가입하신 분도 실버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가입할 필요도 있습니다.

요새 상조회사가 이리저리 문제가 많은데 차라리 상조보험을 해지하고 실버보험으로 대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우리 친척의 경우를 보니 상조회사에 가입하고 장례를 치루었는데 장례식장에서 푸대접을 받더군요. 할인도 안 해 주고 장례식장 직원이 많이 불친절합니다. 아마도 상조회사 고객은 장례식장측에서 볼 때 수익을 많이 못 남기니까 그런가 봅니다.

TV광고에 현혹되어 무조건 상조보험에 가입할 것도 못됩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일반적으로 60세가 넘으면 보험가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연로하신 부모님들은 적절한 보험상품이 없이 지내시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최근에 생겨난 상조보험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버보험을 부모님보험 또는 효보험이라고 부르는가 봅니다.

 

 실버보험에 가입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 4가지

 

 

1. 기존 보험상품의 보장내용 확인부터

 

현재 부모님이 젊었을 때 가입한 모든 보험상품의 보장내용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가입중이거나 마지막 보험료 납입이 끝나고 보장기간이 남은 보험상품은

실버보험과 중복이 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을 꼼꼼이 살펴서 중복을 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기존 상해보험과 실버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실버보험 가입시 기존 보험의 보완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고 묻지마식으로 실버보험을 가입하면 중복보장도 되지 않을 뿐더러 이는 보험료 낭비가 됩니다.

 

 

2. 실버보험의 보장기간은 최소한 80세까지 보장받도록 설계!

 

의료기술의 발달과 생활의 질 향상으로 평균수명이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님 생존시에 병원치료비를 보장받는 실버보험 상품일 경우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80세는 기본이고 100세 보장은 되야 나중에 후회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소득수준에 맞춰서 실버보험 가입

 

실버보험의 보험료 납입기간은 소득수준에 맞춰서 가입해야 합니다.

 

실버보험은 대개 부모님들이 직접 가입하기 보다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효보험 차원에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님보험으로 인한 추가 보험료로 인하여 가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 저것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가입했다가는 나중에 추가되는 보험료로 가계에 부담이 되며 이는 실버보험을 해지하는 사태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계의 소득이 가능한 시기와 보험료 수준등을 충분히 고려하여서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4. 실버보험 잘 가입하는 순서?

 

실버보험도 잘 가입하려면 가입순서가 있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민영의료보험인 의료실비보험- 간병보험- 장례보험 또는 상조보험- 무진단무심사보험등의 순서대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의 연세가 60세 이하이면서 건강하시다면 의료실비보험에서 병원비실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만약 의료실비보험으로의 가입이 어렵다면 건강보험이나 간병보험으로 알아 보시고, 이마저도 안된다면 장례보험,상조보험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V광고에 나오는 것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다고 하지만

막상 전화해 보면 보험회사들이 묻기도 하고 따지기도 합니다.

그러니 사전에 충분한 계획을 하고 실버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

 

아래 링크는 보험비교사이트로서 각 보험사별 가입이 가능한 실버보험상품을 추천해드리고 있으며

그외 필요한 의료실비보험, 어린이보험, 종신보험, 암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등 각종 보험에 대한 궁금사항을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문의하시면 찾고 계시는 실버보험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실버보험비교견적을 통하여 저렴한 실버보험 추천해 드리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버보험비교사이트 무료상담 [클릭]